집안 곳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노란 고무줄.
보통 묶거나 고정하는 용도로 사용하지만, 살림 고수들은 이를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굴러다니던 고무줄 하나로 살림을 한층 더 편리하게 만드는 꿀팁을 알아보자.
노란고무줄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5
비누 물러짐 방지
고무줄만 있다면 비누가 물에 닿아 쉽게 물러지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비누 받침대에 고무줄을 양쪽으로 두 개 끼우거나, 가로세로로 교차하여 끼워준 뒤, 비누를 올려주면 된다. 비누가 공중에 떠 있는 효과를 주어 물러짐을 방지할 수 있다.
물티슈 양쪽에 끼워주기
물티슈를 뽑을 때 여러 장이 한 번에 딸려 나와 불편했던 경험이 있다면, 노란 고무줄을 활용해보자. 물티슈 봉투 위에 양옆에 고무줄을 끼워두면 적당한 저항이 생겨 한 장씩 뽑아 쓰기가 수월해진다. 별거 아니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간단한 방법으로 물티슈 낭비를 줄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션의 양 조절
펌프형 로션이나 샴푸통을 사용할 때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펌프 아래 부분에 고무줄을 여러 번 감아두면 적절한 저항이 생겨 한 번 펌핑할 때 나오는 양을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바디로션처럼 한 번에 많이 나오는 제품에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S자 고리 고정
S자 고리는 주방이나 옷장에 걸어둘 때 유용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걸려 있던 고리가 함께 빠져 불편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 봉에 고무줄을 한 번 감고 그 위에 S자 고리를 걸어주면 탄탄하게 고정된다.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걸어둘 수 있어 사용하기 훨씬 편리해진다.
바지의 단추 역할
급하게 바지를 입어야 하는데 단추가 잠기지 않는 난감한 순간이 있다면 고무줄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단추에 고무줄을 한 번 끼운 후 단춧구멍으로 넣어준 뒤, 단추 위로 한 번 더 감아주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이는 일시적으로 허리를 조절해야 할 때 유용한 방법이며, 특히 임산부나 아이들의 바지를 임시로 조절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 노란고무줄이 아닌, 검은색 고무줄을 활용하면 티도 훨씬 덜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