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저렴해?"...아는 사람만 안다는 일본의 세일 기간 1년 치 총정리
일본여행을 떠나게 되면 맛집, 멋진 관광지들보다 먼저 쇼핑을 떠올린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쇼핑이 유명한데요. 이때 더욱 저렴하게 쇼핑을 하는 방법이 세일기간을 노리는 것입니다.
일본으로 여행을 가려 한다면 이런 다양한 세일 기간을 노려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합리적으로 일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세일 행사기간들을 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1월 - 하츠우리
새해가 되어 처음으로 제품들을 판매하기 위해 내놓는 것을 하츠우리라고 하는데요. 1년의 행운을 바란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경우들이 많아,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내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게는 7~80%의 할인을 진행하기도 하며, 평소에는 할인을 전혀 하지 않는 제품들을 한데 모아 할인판매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백화점이나 쇼핑몰등 다양한 상업시설에서도 할인판매를 진행하지만, 원래도 물건들을 싸게 파는 아울렛에서도 하츠우리를 진행한다고 하니 1월 1일에 하츠우리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2월 -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
겨울을 마무리하는 세일이라고도 부르는 이 클리어런스 세일은, 점포에 남아있는 겨울의 물건들을 재고 소진하기 위해 물건들을 저렴하게 내놓는 세일을 의미합니다.
유행했던 유명 상품들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정말 인기가 많은 제품들은 순식간에 팔려 품절이 되기도 하니 서둘러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계절을 많이 타는 의류샵이나, 가전제품들을 판매하는 빅카메라와 같은 곳에서도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합니다.
3, 4월 - 신생활 응원 세일
우리나라는 졸업을 2월에 하고 3월에 입학하지만, 일본같은 경우는 3월에 졸업하고 4월에 입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의 많은 회사에서도 4월이 새로운 인재를 뽑는 대대적인 취업시즌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환경이나 생활들이 새롭게 바뀌는 시즌이기 때문에 변화에 맞춰, 각종 문구류나 생활용품, 가전제품들을 많이 세일하며 판매합니다.
이때는 생활 잡화점과 같은 소파나 침대를 판매하고, TV같은 것들도 판매하지만 부피도 가격도 꽤나 나가는 경우도 있으니 다음 시즌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 - 골든 위크 세일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의 5월은 쉬는 날이 많은데요. 신기하게도 일본의 5월은 3일부터 5일까지 매년 쉬는 연휴가 있습니다.
5월 3일은 일본의 헌법 시행을 기념하는 헌법 기념일, 4일은 땅에게 감사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키우는 미도리의 날, 5일은 우리나라도 유명한 어린이날로 인해 연휴를 보내게 되며 거기서 추가적으로 휴일을 두어 많게는 일주일까지도 쉬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이런 긴 연휴에 맞춰 세일을 자주 하는데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여름옷들을 세일하기도 하며, 게임회사들도 이 시기에 가격을 굉장히 저렴하게 게임기와 게임팩을 판매하기도 하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7, 8월 - 여름세일
일본에서는 여름과 겨울에 가장 큰 세일들이 몰려있는데요. 7월과 8월에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를 위한 제품들을 많이 세일해 판매하고는 합니다.
여름옷과, 수영복 등 비치용 물품과 레저 아이템, 더위 대책용풍 등의 용품들에 할인률이 많게는 70%정도까지로 높으니, 이때 일본에 여행을 왔는데 수영복을 깜빡했다면 한번 세일을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0월 - 할로윈세일
가을과 할로윈의 타이밍에 시작하는 세일로 여름옷들의 재고를 처리하고, 가을옷들을 할인하는 점포를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월 초에는 가을 할인하는 샵들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할로윈 관련 상품들이나 가을 상품들의 높은 할인율을 노리신다면 10월 29일부터 시작하는 말일 세일을 노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1월 -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미국의 추수 감사절에 맞춘 높은 할인율을 가진 기간인데요. 일본도 2014년도부터 도입을 하면서 11월의 4번째 주 목요일쯤부터 노리시기 매우 좋은 세일입니다. 더욱 일찍 시작하는 샵들도 있으니 늦기 전에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비를 북돋기 위해 실시하는 이벤트 세일이기 때문에 대부분 많은 제품들이 세일을 진행하는데요. 식품부터 시작해 옷이나 가전제품과 같은 제품까지 많이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많은 세일을 진행 중이니, 일본에서 여행 중 장기 체류를 하신다면 인터넷 쇼핑도 진행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2월 - 크리스마스 세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준비하는 세일기간으로 일 년 중에서 가장 할인폭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겨울옷이나 난방기구 등의 계절상품들이 싸게 판매됩니다.
또한 선물을 겨냥한 소품들이나 지갑, 액세서리 등도 할인을 진행하고, 겨울 한정 상품들도 나오니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백화점에서 세일을 진행하며, 빅카메라와 같은 가전제품점에서도 세일을 큰 폭으로 진행합니다.
일본에서는 일 년 거의 대부분을 세일을 한다고 하더라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월별 세일이 아니더라도 개점, 폐점 세일들도 추가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쇼핑의 나라라고도 부를 수 있는 일본. 2024년에는 한번쯤 시즌에 맞춰 놀러 가서 득탬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