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콘서트 통했다…롯데홈쇼핑 ‘광클절’, 5일 만에 500만명 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3일부터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 5일 동안 500만 명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후 7회째를 맞는 '광클절'은 '혜택에 선을 넘다!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300억 원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초대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30개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 차별화된 쇼핑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3일부터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 5일 동안 500만 명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후 7회째를 맞는 ‘광클절’은 '혜택에 선을 넘다!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300억 원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초대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30개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 차별화된 쇼핑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 첫날부터 롯데홈쇼핑 공식 모바일 앱에는 일일 평균 방문자 수 대비 2배 수준의 고객이 몰렸다. 특히,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기획한 트롯 콘서트 초대권, 사은품 마케팅이 적중하며 4060 고객 신규 가입, 구매건수 모두 평소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고객 6천 명을 초대하는 트롯 콘서트 ‘광클콘서트’ 참가 응모에는 하루 만에 2만 5천 명이 몰렸으며, 행사 5일 동안 응모건수 16만 건을 기록했다. 내달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광클콘서트’에는 이찬원, 김희재, 박지현, 손태진, 에녹 등 최정상급 트롯 가수 5인이 참여한다. 구매, 선물 등 요건에 따라 하루 최대 9번까지 응모 가능하다.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사은품 이벤트도 반응이 뜨겁다.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 시 ‘라꽁비에뜨 천연 버터’, ‘오로바일렌 올리브 오일’을, 30만 원 이상 구매 시 ‘웨지우드 텀블러’, ‘시라쿠스 홈 브런치 식기 세트’, 50만 원 이상 구매 시 ‘카누 커피머신’, ‘르쿠르제 접시 세트’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까지 4만 명 이상의 고객이 사은품을 선택했다.
역대 인기 브랜드를 선별한 ‘CrAzY 브랜드’ 30개를 중심으로 할인, 추가 구성, 사은품 등 알뜰쇼핑 혜택을 선보인 결과, 매진 사례가 이어졌다. 지난 5일 ‘최유라쇼’에서는 글로벌 인기 브랜드 ‘발뮤다’의 커피머신, 밥솥 등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여, 전체 상품이 매진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6일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에서도 프랑스 브랜드 ‘뉴로글로우’의 고영양 트리트먼트를 광클절 기념 특별구성으로 선보여 완판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3일까지 이어지는 ‘광클절’ 행사기간 동안 패션,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10일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가디건과 니트를 판매한다.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서는 독일 비타민 ‘오쏘몰 이뮨’,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 등 꾸준히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덴마크 직수입 단백질 ‘덴프스 단백질이야기’, 프랑스 에스테틱 제품 ‘마리아갈랑 크림’ 등 신상품도 출시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 고객이 몰리며 기대 이상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며, “남은 기간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쇼핑 지원금, 고객 맞춤형 사은품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여 많은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발자·AI 인재 부족"…스타트업, 불경기여도 채용 늘린다
- "채용 어렵고 협업에 지친 자들아 다 여기로 오라"
- "진짜 글로벌 기업 '라인'에서 일해보실래요?"
- 네이버·라인·배민·넷플릭스 등 '★' 기업 모인 잡페어 열린다
- "채용·성장·협업 고민 푼다"...'HR테크 어벤져스' 총출동
- "요즘 누가 새 차를 사"…자동차, 이젠 빌리는 시대
- '챗GPT 아버지' 샘 알트먼, 직접 입 열었다…GPT-5 연내 출시설에 '발끈'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메타, 촉감을 느끼는 로봇 손 만든다…국내 업체도 참여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