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톡톡톡! 트로피카나!”
중독성 넘치는 광고 멜로디! 아마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광고의 주인공이었던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 주이의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2016년 걸그룹 모모랜드로 데뷔해, 시작과 동시에 데뷔곡 ‘짠쿵쾅’이 흥행에 성공하며 화제의 아이돌이 되었는데요.
이후 발매한 ‘어마어마해’, ‘뿜뿜’ 등의 히트곡으로 활동을 이어가며 음악방송 첫 1위를 달성하는 등 그룹으로서의 탄탄대로를 걸었습니다.

연이어 발표한 ‘BAAM’까지 큰 인기를 끌었고, 주이는 밝은 성격을 가진 덕에 가장 긴 파트 분배를 받게 되며 개인적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흥부자’ 타이틀을 가지고 여러 예능에 진출한 주이는 다양한 활약을 이어나갔는데요.
단독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한 횟수만 40번이 넘을 만큼 ‘예능 신흥강자’로 주목받기도 했죠.

하지만 2019년 소속 그룹 모모랜드의 멤버 2명이 탈퇴하면서, 그룹은 부진을 겪게 되는데요.
자세한 탈퇴 사유는 밝혀지지 않아 탈퇴 멤버들도, 잔류 멤버들도 악플 등으로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해요.

이후 모모랜드가 해체한 뒤 주이는 오늘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새 출발을 알렸고, 종종 예능이나 라디오에서 주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2025년 주이는 새로운 유튜브 계정인 ‘JooE’를 개설했고, ‘아이돌 하다가 네일샵 차린 이유는?’이라는 제목의 첫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주주네일’이라는 이름으로 주이가 직접 게스트를 초청해 네일아트를 해주며 근황을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코너를 예고한 것인데요.

주이의 숨겨둔 네일아트 실력이 기대되는 것은 물론,
우주소녀 다영, 하이키 휘서 등의 선공개된 게스트 라인업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새로운 길로 시작을 알린 주이.
이번에도 ‘흥부자’의 모습으로 신나게 활동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서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