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인치 피벗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멀티스탠드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착한기린입니다. 요즘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블로그, 유튜브 등 PC 작업 활용도가 높아져 고품질 모니터의 필요성을 느꼈는데요. 그러던 중 알게 된 제품이 바로 삼성전자가 선보인 S27B610 S61B IPS 멀티스탠드 모니터 입니다.
이 모델은 뛰어난 화질은 물론, 사용자의 건강과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 그리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자인까지 두루 갖췄는데요.
그럼 27인치 피벗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멀티스탠드 듀얼 모니터를 실제 사용해본 솔직 사용 후기를 전달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성품은 초보자도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부품으로 준비 되어 있습니다.
HDMI 케이블, 어댑터, 전원케이블, 사용설명서, 모니터 멀티스탠드와 하단 받침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모니터 본체는 27인치이기 때문에 와이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모니터 본체와 멀티스탠드는 가운데 부분에 자연스럽게 끼워 주면되는데요. 별도의 나사없이도 안정적으로 체결 가능한 툴리스 방식이기 때문에 설치가 간단했습니다.
베사홀은 100X100 월마운트 지원으로 벽걸이 또는 모니터암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조립 한 모습 입니다. 27인치 모니터 답게 후면 모습을 보는데도 한눈에 넓어 보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체 후면부 하단에는 다양한 입출력 포트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헤드셋, HDMI 단자 2개, DP, 전원 입력단자 순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전면에 삼성 로고 밑에는 4방향 OSD 동그란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이 조이스틱으로 전원을 켜고 다른 다양한 메뉴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어 조작이 간편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모델의 핵심적인 요소인 멀티스탠드가 인상적이였는데요.
그리고 모니터의 베젤 또한 전체적으로 슬림했는데요. 올블랙 컬러에 얇은 베젤이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세련 된 느낌을 받아 데스트 셋업 모니터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27인치 모니터 S27B610 S61B는 QHD(2560 x 1440)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이는 Full HD의 1.8배에 달하는 해상도 인데요. 텍스트의 선명도부터 이미지의 디테일까지 모든 면에서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눈에 띈점은 IPS 패널의 탑재인데요. IPS 패널의 넓은 시야각과 우수한 색재현력으로 sRGB 99%의 색역을 지원합니다. 전문가급 색 정확도를 구현해내 좀 더 입체적이고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해 줬는데요.
실제로 Adobe RGB나 DCI-P3와 같은 전문가용 색 공간 작업 시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래픽 디자이너나 영상 편집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생각 듭니다.
이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다재다능한 멀티스탠드 기능입니다. 특히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피벗모니터 기능인데요. S27B610 S61B의 피벗모니터의 화면을 90도로 회전시켜 세로 모드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세로로 긴 웹페이지를 브라우징하거나, 프로그래밍 작업을 할 때 더 많은 라인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스크롤을 최소화할 수 있었는데요.
또한 SNS 피드, 숏츠, 모바일 앱 디자인 작업 시에도 실제 모바일 화면 비율로 작업할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다재다능한 올라운더 피벗모니터로서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들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엘리베이션, 틸트, 스위블 등 모니터 이동 관련 조작은 모두 가능했는데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대로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세로로 길쭉한 문서를 볼 때는 화면을 세로로 돌려서 보니 눈의 피로도가 덜하고 작업 효율도 좋았습니다.
듀얼모니터 S27B610 S61B는 작업용 모니터의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니 게이밍 성능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75Hz의 주사율과 5ms(GTG)의 응답 속도를 제공하여 일반적인 작업은 물론 캐주얼한 게이밍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AMD FreeSync 기술을 지원하여 화면 찢김이나 끊김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합니다. 오버워치2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생동감 넘치고 선명한 화질때문에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오랜시간 모니터를 바라보면 눈 건강에대한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저의 경우에도 잦은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눈이 건조한 느낌을 받곤 했습니다.
S27B610 S61B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눈 보호 기술을 탑재해서 더 가치를 높였는데요.
눈부심 방지와 플리커 프리 기술을 적용하여 화면의 깜박임을 제거하고 화면의 반사를 최소화하여 장시간 사용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줬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모드도 지원하여 야간 작업 시 수면 리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S27B610 S61B의 진가는 듀얼 모니터 셋업에서 더욱 빛을 발했는데요. 27인치의 넉넉한 크기와 QHD 해상도는 듀얼 모니터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두 대의 모니터를 나란히 배치하면 작업 공간이 크게 확장되어 멀티태스킹 효율이 대폭 상승했는데요. 한 화면에서는 문서 작업을, 다른 화면에서는 참조 자료를 띄워놓는 등 다양한 작업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스탠드 기능 덕분에 두 모니터의 높이와 각도를 정확히 일치시킬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27인치 피벗모니터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멀티스탠드 듀얼 모니터 사용 후기를 작성해 봤는데요.
삼성전자 S27B610 S61B IPS 멀티스탠드 모니터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기기를 넘어 작업 환경의 차별화를 가져다주는 제품입니다. 뛰어난 화질과 색 재현력, 다양한 조절 기능, 게이밍에도 적합한 성능, 그리고 눈 건강까지 고려한 기술까지 탑재한 올라운더 모니터였습니다.
작업 효율을 더 높이고, 고품질의 시각적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S27B610 S61B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아래의 원문보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