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클 만들기 이렇게 쉬운 줄 알게 된다면, 사 먹을 일이 없을 거예요. 오이와 무만 있다면 집에서 피클 만들기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재료
오이 2개
무(오이와 동량)
물 600ml
식초 300ml
설탕 300ml
꽃소금 1스푼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겉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피클 재료는 오이, 무를 준비했습니다. 이 외에도 양배추, 당근 등 원하시는 재료로 만들면 됩니다.

오이와 무는 적당한 두께로 썰어 주세요. 피클을 며칠 보관하면 간이 배기 때문에 두께가 살짝 있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무와 오이를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주세요. 유리병은 부식이나 화학반응이 일어나지 않아 피클을 담기에 가장 적합한 소재입니다.

냄비에 물 600ml, 식초 300ml, 설탕 300ml을 넣습니다. 비율은 물 2 : 식초 1 : 설탕 1 비율입니다. 그리고 꽃소금 또는 일반 소금도 1스푼 넣습니다.

그리고 피클 스파이시(향신료)가 있으면 소량 넣으세요. 월계수잎을 넣어도 좋습니다. 만일 향신료가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설탕이 모두 녹을 때까지만 끓여 주세요.

배합초가 뜨거운 상태에서 병에 바로 붓습니다. 뜨거운 상태에서 부으면 배합초가 빠르게 스며들어, 짧은 시간 안에 간이 잘 배고 풍미가 살아납니다.

배합초를 부은 상태에서 충분히 식혀줍니다. 피클은 식은 후 냉장보관하여 최소 1~2일 숙성하여 드시면 됩니다.

두껍고 단단한 채소의 경우 3일 정도는 숙성시켜 주세요. 피클 한 번 만들어 놓으면 고기 먹을 때 또는 밑반찬으로 꺼내 먹기 너무 좋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