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서 인생역전.. 75억 대저택, 억대 차량 공개한 가수

조회수 2024. 5. 21.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LOUD

세계적인 K팝 스타 블랙핑크 리사는 지난 3월 라우드 채널을 통해 자신의 집과 자동차를 공개했다.

리사가 살고 있는 성북동 자택은 리사가 75억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지하 1층~지상 2층의 대저택의 내부를 공개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여기에 리사는 자신의 약 3억원대의 SUV 벤츠 차량도 공개했다.

태국 출신 리사는 2011년, 만 14세인 중학교 3학년 때부터 5년 3개월 동안 한국에서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그리고 19세에 한국에서 정식 데뷔한 리사는 현재 세계적인 스타가 됐다. 그래서인지 태국에서 리사는 많은 이들의 존경과 부러움을 한몸에 받는 인물. 이를 증명하듯 최근 리사의 성장기를 그린 소설이 나왔다는 소식이다.

블랙핑크 리사 성장기 그린 프랑스 소설 나왔다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 사진제공=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글로벌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 최근 프랑스에서 나와 눈길을끈다.

최근 프랑스 유력 일간지 르몽드는 작가 줄리앙 뒤프레네-라미가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의 실제 성장기를 소재 삼아 케이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소설 ‘스펙터클(Spectacle)’을 지난 2일 펴냈다고 보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줄리앙 뒤프레네-라미는 ‘안무가, 드랙퀸 등 공연 중심 소재를 주로 다루는 프랑스 작가’이다.

작가는 ‘스펙타클’에서 “블랙핑크 리사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케이팝의 이면을 깊이 탐구한다”고 르몽드는 밝혔다.

이에 따르면, 줄리앙 뒤프레네-라미 작가는 한국에 3개월 동안 머물며 한국어를 배우고 음악프로듀서와 전직 아이돌 스타들과 만나 그들과 연습생들의 삶을 살펴본 것을 포함해 지난 수년 동안 직접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썼다.

그는 지난 2020년 블랙핑크의 리사를 “처음 보았을 때 그에게서 도전적이고 로맨틱한 여주인공의 모습을 보았다”면서 “5년 동안의 긴 훈련을 통해 한국 가요계에서 중요한 아티스트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고 르몽드는 전했다.

특히 그는 “리사가 개방성, 겸허함, 그리고 인내의 모범을 보여주는 인물”이라고 르몽드에 밝혔다.

태국 출신인 리사는 지난 2010년 한국의 YG엔터테인먼트 태국 오디션에서 유일하게 합격한 뒤 2011년부터 5년 3개월 동안 연습생 시간을 보냈다. 이후 2016년 8월 블랙핑크의 멤버로 데뷔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서점 아마존은 “방콕에서 케이팝에 열광하며 아이돌을 꿈꾸는 소녀가 오디션을 거쳐 고국과 가족을 떠나 서울에서 한국 레이블 대열에 합류한다. 5년 간의 희생 끝에 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인 블랙핑크 그룹의 리사가 되었다. 이 독특하고 비밀스러운 산업에서 리사의 전 생애가 바뀐다”고 책에 실린 일부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작가는 “우리의 호기심과 집착의 아름다움과 폭정을 드러낸다”고 평가했다.

한편 리사는 최근 자신이 설립한 라우드컴퍼니를 통해 미국 RCA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새 솔로 앨범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리사의 이야기를 소재 삼은 프랑스 소설 '스펙터클'의 표지. 사진출처=줄리앙 뒤프레네-라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