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안가면 100% 내년까지 후회해!!"... 전국 야장 포차 거리 추천 BEST 5
봄과 가을의 밤은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어 바깥에서 맛있는 음식이나 술 한 잔을 곁들이기 좋은 날씨입니다. 최근 서울의 을지로와 종로3가 포차거리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 곳곳에도 크고작은 포차 거리가 계속해서 조성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한데요.
오늘 여행톡톡은 올 가을 가볼만한 전국의 야장 거리와 포차 거리 5곳을 선정해 추천합니다. 가게에서 테이블을 바깥에 내어두는 야장 거리와 정겹고 북적이는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한 포장마차 거리를 골고루 소개하는만큼 가을 국내 여행을 준비한다면 야장 포차 거리에서 즐거운 저녁 식사를 즐겨보세요!
1. 안산 고잔동 야장거리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야장거리는 안산시민 뿐 아니라 인근 지역민들도 즐겨찾는 명물 야장 거리로 손꼽힙니다. 낮에는 넓은 보행로였던 거리가 저녁이 되면 식당에서 내놓은 테이블과 의자로 가득 채워져 장관을 이루는데요. 고잔동 야장거리는 25시 문화광장을 중심으로 두 거리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야장거리는 단연 참치골목과 가까운 거리인데요. 안산 호수동우체국부터 NC백화점 뒷 편에 이르는 모든 길에 야장이 펼쳐집니다. 문화광장을 기준으로 건너편 거리에도 야장 거리가 조성됩니다. 안산 고잔 홈플러스와 수원지방법원 사잇길이 모두 야장 구역이니 먹고싶은 음식을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즐겨보세요!
2. 서울 종로3가 포차거리
서울에서 가장 큰 포차거리로 손꼽히는 서울 종로3가 포차거리입니다. 매일 저녁이 되면 을지로와 익선동 사이 일원 곳곳에 포차거리가 형성되는데요. 을지로3가역을 기준으로는 노가리골목이 조성되어 가게 앞 테이블과 의자를 펼쳐둔 야장 거리가 형성됩니다.
종각역과 종로3가역 사이에는 파스쿠찌와 국일관 사이 포차거리가 형성됩니다. 가장 유명한 종로3가 포차거리는 종로3가역 6번 출구부터 시작되는데요. 익선동과 맞닿아있으며 포장마차는 물론 가게들의 야장 좌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종로3가역 14번, 15번 출구 앞에도 포차거리가 형성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부산 영도포차거리
부산 영도 포차거리는 영도대교 바로 앞, 라발스 호텔 앞 주차장 일원을 의미합니다. 낮에는 주차장으로 사용되는 부지이지만 저녁 5시가 넘어가면 포장마차가 하나 둘 문을 열며 낭만적인 바다 바로 앞 포장마차거리가 조성됩니다. 항구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죠.
영도포차거리는 부산 내에서도 유명한 포차거리였는데, 최근 SNS를 통해 바다 앞 영도 포차거리가 화제가 되며 현재는 부산 시민 뿐 아니라 각지의 여행객들까지도 낭만을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된 포차 거리입니다.
4. 천안 천안역야장포차거리
천안역 1번 출구 인근 거리에는 저녁 5시 즈음부터 길다란 포장마차 골목이 조성됩니다. 붉은빛 천막이 특징인 포장마차 뿐 아니라, 길과 맞닿아있는 각 가게 앞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포차는 물론 야장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다양한 가게가 밀집되어 있어 삼겹살 등 고기류부터 해산물, 포차 메뉴까지 음식의 선택지가 넓은 편입니다.
5. 속초 동명항포차거리
속초 동명항 포차거리는 강원도 속초를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여겨질만큼 유명한 포차거리입니다. 속초 등대 해수욕장과 동명항 사이에 길게 조성된 포차 거리로 신선한 해산물을 바다 내음과 함께 즐기고픈 분들에게는 최적의 포차거리일텐데요. 운영중인 포차 가게가 많은만큼 인터넷에 각 가게별 리뷰도 많아 취향에 맞는 포차를 찾아가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