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낙서에 멘붕 온 적 있죠?"…소파 얼룩 깨끗하게 지우는 팁

아이들이 소파에 낙서를 하면 난감하다.

소파 전체를 세탁할 수도 없고, 전문 업체를 부르자니 비용이 부담된다. 집에서도 손쉽게 얼룩을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소파에 그려진 낙서 지우는 방법

패브릭으로 된 소파에 형광펜으로 낙서를 했다면 구강청결제를 이용해보자. 구강청결제에는 에탄올 또는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다. 알코올은 형광펜 잉크를 녹이는 성질이 있어, 섬유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형광펜 잉크는 알코올에 잘 녹기 때문에, 구강청결제를 얼룩 위에 뿌리고 가볍게 문지르면 잉크가 분해되며 흐려지거나 없어지게 된다. 붓으로 구강 청결제를 묻혀 발라줘도 좋다.

얼룩이 제거되면 마른 수건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며 남은 물기를 제거해주자. 푸른색의 구강청결제를 사용 할 경우 색소가 물들 수 있으니 무색의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혹여나 패브릭 재질에 따라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때 패브릭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먼저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에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은 볼펜으로 낙서를 했을 때도 효과적이다.

가죽 소파에 낙서를 했을 경우엔 알콜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알코올은 가죽의 수분과 광택을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선크림을 이용해 얼룩을 지워주면 좋다. 볼펜이나 크레파스에 포함된 지용성 성분은 선크림에 포함된 기름으로 제거할 수 있다.

선크림을 마른 천에 소량 묻혀 문질러주면 얼룩을 제거 할 수 있다. 이후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고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으로 마무리해주면, 가죽의 광택을 유지하고 수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