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셀린 '한달 간' 얼굴에 발랐더니 나타난 변화

사진=123RF

얼굴에 30일 동안 바셀린을 바르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

바셀린은 석유에서 여러 기름들을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탈색, 정제하여 만든 백색 또는 황색의 젤리 형태의 혼합물로 여러 가지의 파라핀류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에 사용되는 의약품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점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서울신문 DB

#피부 장벽 강화

바셀린을 바르면 피부를 보호해 주는 유막이 형성된다. 이게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속 수분이 증발되는 걸 막아 보습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바셀린만 바르기보다는 수분크림을 바른 후 그 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줄 수 있다.

사진=서울신문 DB

#잔주름 개선 효과

잔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잔주름은 건조하면 생긴다. 바셀린을 꾸준히 바르면 잔주름에 효과가 있다. 주름 개선 뿐 아니라 팔꿈치나 발뒤꿈치 갈라짐 개선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가 얇고 건조한 사람이 너무 과도한 양을 바르다가 모공이 막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진=서울신문 DB

<기타 바셀린 피부 활용법>

#클렌징

바셀린은 자극없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활용하면 좋다. 또 클렌징 마무리에 바셀린을 얼굴에 발라 화장솜으로 한번 더 닦아 내면 남은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 더불어 클렌징과 함께 보습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블랙헤드 제거

스팀타월을 블랙헤드가 있는 부위에 얹어 모공을 열어준다. 바셀렌이 피지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도록 바셀린을 충분히 바른다. 그 위에 랩을 씌우고 10분 정도 기다린 다음 면봉으로 부드럽게 밀어내면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