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내부 전쟁,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 공략법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시즌1이 시작된 가운데, 619레벨 장비 핵심 제작 재료와 용맹석 300개를 얻는 유용한 퀘스트가 있다. 공격대 '네룹아르 궁전' 최종 보스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다.
무기가 필요한 후발주자들은 619레벨 무기 제작에 사용되는 핵심 재료를 손에 넣어 좋다. 기존 유저들은 장비를 강화하느라 언제나 부족함에 허덕이는 용맹석을 대량으로 수급해 유용하다.
매우 매력적인 선택지인데, 기존 공격대 던전처럼 개방돼 있는 콘텐츠가 아니다. 입 벌리고 있으면 그냥 들어오지 않는다는 얘기다.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는 특정 퀘스트라인을 모두 완료해야만 플레이 가능하다.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최소 1개 이상의 캐릭터로 내부 전쟁의 레벨업 대장정과 만렙 대장정 챕터1 '흐름에 맞서다'를 모두 마쳐야 한다. 캐릭터 별 적용으로 캐릭터마다 앞선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 해금 요약
1. 캐릭터 별로 레벨업 대장정 및 만렙 대장정 챕터1 완료
2. NPC 웹스터가 주는 '공격 기회' 퀘스트 수행
3. NPC '집행자 니즈레크'가 주는 '끝의 시작' 수행
4. NPC '집행자 니즈레크'가 주는 '우리와 같은 첩자' 수행
5. NPC '구트술'이 주는 '먹잇감으로 삼아라', '민중의 방어' 수행
6. NPC '구트술'이 주는 '정점을 노려라' 수행
7. NPC '집행자 니즈레크'가 주는 '여왕을 시해하는 방법' 수행
8. NPC '충신 크리즈'와 대화 후 '여왕 안수레크 이야기 모드' 해금
레벨업 대장정과 챕터1 흐름에 맞서다를 완료하면 도르노갈(/way 31.6, 63.1)에 있는 NPC '웹스터'에게 '공격 기회'라는 퀘스트를 받는다. 안수레크의 힘이 불안정해지고 있다며 공격할 기회가 왔다는 내용이다.
퀘스트를 받고 아즈카헤트 내 실타래의 도시에 위치한 '집행자 니즈레크'에게 간다. 공격 기회는 니즈레크와 대화를 하면 완료되고, 이후 바로 '끝의 시작'이라는 퀘스트가 시작된다. 암영 대시장에서 혼란을 일으키는 퀘스트다.
끝의 시작은 주변 '충성주의자 실칼날'이나 '선전 장치'를 파괴해 진행도 100%를 채우면 완료된다. 몬스터나 선전 장치를 파괴할 때마다 진행도 10%가 오른다. 주변 '대사장 파수병'에게 걸리면 암영 시장에서 쫓겨나니 주의한다.
끝의 시작 퀘스트의 스토리를 요약하자면 여왕 안수레크의 병력에 혼선을 주기 위해 암영 대시장에서 혼란을 일으켜 빈틈을 만드는 내용이다.
끝의 시작을 완료하면 네룹아르 궁전 7네임드 '아눕아라쉬'와 '타카즈'가 모여서 회의하는 홀로그램이 연출된다. 이 둘은 암영 대시장 소동에 대한 책임 소재를 놓고 책임 회피에 급급한 모습을 보인다.
이후 니즈레크는 '우리와 같은 첩자'라는 퀘스트를 주며 NPC '구트술'을 만나보라고 제안한다. 구트술은 실타래의 도시 여관 안에 있다. 구트솔과 대화하면 '먹잇감으로 삼아라'와 '민중의 방어' 두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두 퀘스트는 와우의 흔한 구출과 처치 퀘스트다. 납치범은 주변 몬스터를 잡으면 되고, 시민은 거미줄을 클릭해 구출할 수 있다. 보통 시민 주변에 납치범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동시 진행이 가능하다.
퀘스트 2종을 모두 완료하면 연계 퀘스트로 구트술에게서 '정점을 노려라'라는 처치 퀘스트를 시작한다. 민중을 납치하고 있는 배후에는 에테리얼 '납치범 아르즈다'가 있고, 출몰 위치를 알아냈으니 직접 처치하라는 임무다.
납치범 아르즈다는 '연합공작 카이베자'와 모종의 일을 꾸미고 있다. 연합공작 카이베자는 네룹아르 궁전의 여섯 번째 네임드다. 카이베자는 여왕 안수레크의 정신이 불안정해졌다고 하며 아즈르다에게 몸을 사려야한다고 조언한다.
음모를 꾸미는 납치범 아르즈다를 제거하고 돌아가면 나즈레크는 아즈카헤트의 민중을 핍박하는 안수레크를 폐위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여왕을 시해하는 방법'이라는 퀘스트를 주며 타락한 여왕을 직접 처치해달라고 부탁한다.
실타래의 도시 네룹아르 궁전 11시 방향에 위치한 NPC '충신 크리즈(/way 31.3, 64.5)'와 대화 후 이야기 모드에 진입한다. 입장 시 플레이어를 제외한 NPC 9명과 함께 총 10명의 공격대를 꾸린다.
여왕 안수레크가 사용하는 패턴은 일반과 거의 동일하지만, 맞아도 죽지 않고 매우 쉽게 나오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불문하고 가볍게 완료할 수 있다. 안수레크 처치 후 나오는 컷신과 대화는 정규 공격대 던전 연출과 동일하다.
이야기 모드는 처치 시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위대한 금고'에서 공격대 찾기 보스 처치 1회가 추가된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