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다들 한국여행을 가나?"... CNN이 뽑은 아이 동반 최고의 여행지 한국
커플여행, 가족여행과 다르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매우 까다롭고 어려운데요. CNN에 선정한 아이와 동반하기 좋은 최고의 여행지로 한국이 뽑혔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아이 관련 시설은 세계적인 수준이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낮은 출생률 로 인해 아이 한 명에게 들이는 정성이 다른 국가들보다 높기도하고 조부모 4명, 부모 2명, 그리고 삼촌 이모 등 한 아이에게 돈을 쓰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NN이 우리나라를 '최고의 아이 동반 여행지'로 뽑은 7가지 이유는 무엇일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이유들이 있을까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어디에나 있는 키즈카페
CNN에서는 첫 번째로 키즈카페를 뽑았습니다. 키즈카페에서 가장 좋은 점은 아이들의 욕구만큼이나 육아에 지친 부모님들의 요구를 진지하게 받아들였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키즈카페는 부모가 먹고 마시며 노는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개방적인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제공하는 음식과 음료는 기대 이상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즈카페는 전국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접근성면에서도 뛰어나서 좋다고하네요.
수많은 어린이 박물관
비가 오는 날이나 너무 더운 날 아이와 함께 여행은 정말 힘듭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어린이 박물관인데요.
예를 들어 제주도에는 헬로키티 박물관, 테디베어 박물관 등이 있으며, 서울에는 어린이 민속박물관이 있어 한국 민속 신화 속의 동물들을 보여주는 체험 전시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각 도시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박물관들이 많으니 찾아보고 가시면 될 것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편한 쇼핑 가능
전국에 있는 백화점 또한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백화점 내에도키즈카페가 있을 뿐만이 아니라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하고, 자동차 모양으로 생긴 푸시카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수유실 등도 잘 갖춰놓고 있어 쇼핑을 하기 좋에 조금 편리합니다. 특히 현대백화점 판교에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책 박물관도 있다하니 정말 좋은 환경인 것같습니다.
기발한 어린이 소품들
한국에는 기발한 어린이 소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양치를 하거나 세수를 할 때 옷이 젖지 않도록 특별히 디자인 된 수건, LED 불빛이 들어오는 우산, UV 라이트로 소독되는 공갈젖꼭지, 놀이용 매트로 펼쳐지는 유아 침대 등을 그 예시로 들고 있습니다.
심지어 한국에서는 이런 기발한 아이 관련 용품을 쉽고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전 세계 어디든 배송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어린이 천국인 호텔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주요 호텔에는 아이를 위해 디자인한 객실과, 아이들을 위한 시즌별 액티비티가 갖춰져 있습니다. 르메르디앙 서울은 여름이 되면 옥상을 어린이 워터파크로 바꾸고, 어린이들을 위한 요리 강좌도 열고 있습니다.
제주 롯데호텔은 헬로키티를 테마로한 어린이 층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수영장, 어린이 요리교실, 실내 놀이공간, 헬로키티 테마 스위트룸 등 가족단위 인기 여행지 중의 하나이죠.
또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세계 최초로 레고를 테마로 한 호텔 키즈 라운지를 만들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키즈 전용 펜션, 리조트 등 아이가 있는 가족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키자니아
키자니아는 어린이들이 역할놀이를 하며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인데요. 이곳에는 실제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어린이들이 현실 세계의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심 섹션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컵라면을 조립할 수 있고, 대한항공 섹션에서는 파일럿이나 승무원이 되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세스코에서는 벌레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또 소방관은 실제로 물을 이용해 진짜 불을 끌 수도 있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수준 높고 값싼 의료 시설
마지막으로 수준 높고 값싼 의료 시설로 인해 아이들이 여행하기에도 불안함이 없다는 사실이 한국을 '최고의 아이 동반 여행지'로 뽑은 이유로 제시되었습니다. 여행 중 응급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다른 나라보다 치료비는 몇 배나 저렴하다고 하네요.
특히 한국은 많은 외국인들이 '치과 관광'을 올 정도로 치과의 진료 수준이 높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한국은 아이들과 관광오기도 좋은 국가이기도한데요. 우리가 평소 자각하지 못했던 이런 편리한 점들이 많으니 자부심도 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