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디자인 타워 방콕
Porsche Design Tower Bangkok
2017년 미국 마이애미에 초고층 주거 건물 ‘포르쉐 디자인 타워’를 선보이는 등 일찌감치 하이엔드 주거의 새 기준을 제시해온 포르쉐가 지난 8월 아시아 최초로 태국 방콕에 선보일 초호화 레지던스를 공개했다. 총 21층 규모 건물 안에는 158평부터 348평에 이르는 스카이 빌라 22개를 갖출 예정. 이와 함께 입주자의 맞춤형 차고이자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개별 공간 ‘패션 스페이스(Passion Spaces)’를 통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한다. 911 타르가의 주요 메커니즘 ‘키네틱 무브’에서 영감받은 파사드, 미션 R 콘셉트카 구조 모티브의 X-프레임 등 곳곳에서 브랜드의 시그너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2028년 완공을 목표로 2025년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pdtowerbangkok.com
부가티 레지던스 바이 빙하티
Bugatti Residences by Binghatti
2025년 말, 두바이 비즈니스 베이 중심부에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초호화 레지던스 빌딩이 들어선다. 총 42층 규모의 주거용 건물로, 두바이 고급 부동산 시장에서 명성을 얻은 개발사 빙하티가 설계했다. 부가티 특유의 유선형 디자인과 빙하티의 혁신적 건축 기술이 만나 완성된 화려하고 미래지향적 외관이 특징. 레지던스는 리비에라 맨션 171개와 스카이 펜트하우스 11개로 구성되며, 프라이빗 해변과 전용 수영장, 자동차 컬렉터를 위한 VIP 라운지, 차량 전용 스파 등 호화로운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전용 셰프, 개인 발레파킹, 맞춤형 컨시어지 등 고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bugattiresidences.com
애스턴마틴 레지던스 마이애미
Aston Martin Residence Miami
지난 5월 완공된 애스턴마틴의 울트라 럭셔리 부동산 프로젝트. 미국 마이애미 비스케인 대로에 위치한 66층 규모의 타워로, 개인 수영장과 넓은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7개, 다양한 사이즈의 레지던스와 듀플렉스 주택, 건물 최상층에 자리한 트리플렉스 펜트하우스 등 다채로운 주거 공간 391개를 갖췄다. 거대한 돛 형상 외관, 애스턴마틴의 스포츠카 정신을 반영한 로비, 실제 핸들과 차량 번호판을 적용한 출입문 등 건물 곳곳에 주변 환경과 브랜드 DNA에서 영감받은 흥미로운 디자인 요소가 가득하다. 52층부터 55층까지 총 4개 층에 조성한 스카이 어메니티 공간에서는 피트니스센터, 인피니티 풀, 아트 갤러리, 영화관, 뷰티 살롱 등을 이용할 수 있다.
astonmartinresidences.com
벤틀리 레지던스 인 마이애미
Bentley Residence in Miami
벤틀리가 선보이는 첫 럭셔리 주거 타워. ‘비범한 삶(extra-ordinary life)’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집약한 공간이다. 높이 228m, 총 61층 규모의 건물 내부에는 각기 다른 오션 뷰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를 갖춘 레지던스 216개와 각종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대표 모델 아주르(Azure), 벤테이가(Bentayga), 바칼라(Bacalar)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한 각 레지던스에는 개인용 차고와 벤틀리홈 컬렉션 가구를 배치할 예정이다. 또 건물 내부에는 데저베이터(Dezervator) 리프트를 설치해 거주자가 차량과 함께 각 레지던스로 이동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bentleyresidencesmiami.com
메르세데스-벤츠 플레이스 인 마이애미
Mercedes-Benz Places in Miami
2027년, 미국 마이애미 브리켈 지역에 북미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플레이스가 문을 연다. 축구장 32개 면적에 해당하는 23만2257m2 부지에 지어질 총 67층 주거용 건물로, 호화로운 대규모 레지던스가 즐비한 플로리다 지역에서도 최대 프로젝트로 꼽힌다. 뉴욕 기반의 건축 사무소 SHoP 아키텍츠가 설계를 맡아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바탕으로 자연에서 영감받은 유기적 곡선과 기하학적 형태를 반영한 큐브 형태 타워를 완성할 예정. 스튜디오부터 3베드룸에 이르는 레지던스 총 791개에서 마이애미와 비스케인 베이, 대서양의 멋진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 건물 안에는 사무 공간, 호텔, 리테일 공간 등을 조성할 예정이며, 다채로운 모빌리티 솔루션도 제공한다.
miami.mercedesbenzplaces.com
에디터 김수진(jin@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