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그릇 '이것' 보고 고르세요! 실패 없는 다이소 그릇 고르는 법

요즘은 다이소에 나오는 그릇도 디자인과 소재가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무 그릇이나 샀다간 금방 깨지거나 쓰기 불편해서 후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렴하면서 예쁜 다이소 그릇,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그 방법 소개합니다.

상품 정보 확인하기

육안으로 디자인이나 질감 등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그릇 뒤에 쓰여있는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특히 그릇의 "재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뒷면에 재질 정보를 확인하시면 "도자기제(뉴본)"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재질 정보를 확인하면 그릇의 내구성 등을 판단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스톤웨어보다는 포세린

다이소에 판매하는 그릇들은 대부분 도자기제로 세부적으로는 스톤웨어, 뉴본, 포세린 등으로 분류됩니다. 같은 도자기제이긴 하지만, 재료나 굽는 방식 등에 있어 차이가 납니다.

가장 추천하는 재질은 바로 도자기제 중에서 "포세린"입니다. 포세린은 단단하고 내구성이 강한 편입니다. 또한 내열성도 강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등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스톤웨어 제품은 두껍고 묵직한 것이 특징이며 그래서 살짝 무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강도나 내구성은 강한 편이지만 포세린이 더 강합니다.

마지막으로 뉴본은 얇고 매끈하며 은은한 광택이 도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 내구성은 다른 재질보다는 약한 편이라 쉽게 깨질 수도 있으며 내열성이 약합니다.

그릇 굽 확인하기

다이소에서 그릇 구매 시 그릇의 굽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굽은 단단하고 백색으로 된 것이 좋은 그릇(포세린) 일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거칠고 회색빛이 돌거나 아이보리 색이 나는 굽은 포세린 외 스톤웨어 등 기타 도자기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