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L 나가는 'KBL 챔피언' LG, 12인 엔트리 발표…대체 외국선수로 211cm 센터 알렌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L 챔피언' 자격으로 BCL에 나서는 LG의 선수 명단이 전해졌다.
창원 LG는 6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2025 FIBA(국제농구연맹) 바스켓볼 챔피언스리그(BCL) 엔트리 명단을 발표했다.
외국선수 역시 마찬가지다.
그렇기에 단기 외국선수를 구해 출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홍성한 기자] 'KBL 챔피언' 자격으로 BCL에 나서는 LG의 선수 명단이 전해졌다.
창원 LG는 6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2025 FIBA(국제농구연맹) 바스켓볼 챔피언스리그(BCL) 엔트리 명단을 발표했다.
LG는 이번 대회 전력을 쏟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다. 부상, 개인 사유 등으로 인해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진다. 그렇기에 그동안 출전 기회를 받지 못한 선수들이 기회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외국선수 역시 마찬가지다. 그렇기에 단기 외국선수를 구해 출전한다. 당초 데빈 윌리엄스, 폴리 폴리캡 조합으로 치르려 했으나, 윌리엄스가 계약 직후 종아리 부상을 입었다. 대체 선수로 케빈 알렌이 합류했다. 1994년생 211cm 신장을 가진 센터 자원이다. 최근까지 멕시코리그를 소화했다.
한편, BCL은 총 9개 팀이 출전, 조별리그를 통해 상위 8개 팀이 8강에 진출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가린다. 우승팀은 아시아 대표로 2025 FIBA 인터콘티넨탈컵에 출전한다. C조에 편성된 LG는 8일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대만), 9일 알 리야디 베이루트(레바논)와 맞붙는다.

#사진_점프볼 DB(박상혁 기자), LG 소셜미디어 캡처, FIBA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