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이와 토마토는 여름철 대표 채소이며 상쾌하고 상큼한 맛 때문에 무더운 날씨에 입맛을 돋우는 데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수분과 영양이 풍부해 갈증 해소는 물론, 몸속 염증을 줄이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오이와 토마토를 맛있고 상큼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방울토마토 7~8개
오이 1/2 개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2스푼
레몬즙 1스푼
발사믹 식초 2스푼

토마토와 오이는 생으로 먹으면 열에 약한 비타민 C, 엽산, 효소 등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와 토마토 모두 수분 함량이 90% 이상으로, 생으로 먹으면 체내 수분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여름철 탈수 예방, 피부 수분 유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와 토마토는 깨끗하게 세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토마토는 방울토마토 대신 큰 크기의 일반 토마토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양파 등을 매운기 제거하여 함께 넣어도 잘 어울려요. 또는 바질, 파슬리 등의 허브를 넣어도 개운하고 청량한 느낌이 나 좋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자른 오이와 토마토에 올리브 오일 2스푼을 둘러 주세요. 올리브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쓰면 풍미가 더욱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함께 섭취하면 건강 효과가 배가됩니다.

그다음 발사믹 식초 1스푼을 넣습니다. 만일 발사믹 식초가 없다면 발사믹 식초는 상큼한 풍미와 함께 혈당 조절, 소화 촉진,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만일 발사믹 식초가 없다면 생략하시거나 매실청을 소량 넣으세요.

소금, 후추를 소량 넣어 밑간을 합니다. 소금과 후추를 넣으면 오이와 토마토 본연의 맛이 더욱 살아나고, 풍미가 깊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약 1스푼 정도 짜서 넣습니다. 시고 상큼한 맛을 좋아한다면 레몬즙을 넉넉히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체내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양념을 해서 오이 토마토 샐러드 만들어 보세요. 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건강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