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훈련장 등장에 대한민국도 덴마크도 ‘들썩’…“모두가 그리워한 선수, 회복 확실한 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성이 훈련장에 등장하자 대한민국도, 덴마크도 들썩였다.
덴마크 '팁스블라데트'는 18일(한국시간) "미트윌란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조규성이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낸 것. 그는 지난해 5월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이번 훈련은 피지컬 트레이너와 함께한 개인 훈련이었지만, 구단과 조규성에게는 긍정적인 진전이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박진우]
조규성이 훈련장에 등장하자 대한민국도, 덴마크도 들썩였다.
덴마크 ‘팁스블라데트’는 18일(한국시간) “미트윌란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조규성이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낸 것. 그는 지난해 5월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이번 훈련은 피지컬 트레이너와 함께한 개인 훈련이었지만, 구단과 조규성에게는 긍정적인 진전이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스타덤에 오른 조규성. 조별리그 2차전 가나를 상대로 환상 헤더 멀티골을 터뜨리며 유럽 전역의 관심을 받았다. 조규성은 차근차근 성장하기를 원했다. 결국 유럽대항전에서 활약할 수 있는 덴마크의 미트윌란으로 이적했다.
최고의 선택이었다. 조규성은 의도대로 곧바로 주전 공격수로 낙점 받았다. 2023-24시즌 37경기 13골 4도움을 기록, 덴마크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공격수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데뷔 시즌 리그 우승까지 거머쥐며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조규성이었다.
그러나 부상 악재가 발목을 잡았다. 본래 좋지 않았던 무릎 부위에 수술을 진행했다. 그러나 회복세는 더뎠다. 결국 지난해 8월 초 미트윌란은 조규성이 수술 합병증으로 인해 복귀가 늦어진다고 공식 발표했다. 토마스버그 감독은 “올해 안으로 조규성이 복귀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조규성은 꾸준한 재활을 통해 강력한 복귀 의사를 밝혀왔다. 지난해 11월, 미트윌란은 조규성이 재활 치료에 전념하는 하루를 집중 조명한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조규성은 “수술 이후 괜찮을 것 같았다. 금방 돌아올 줄 알았는데 신체적으로 피곤함을 느꼈다. 그러나 이제는 몸도 마음도 괜찮아졌다”며 “경기장에서의 순간이 그립다. 팬 여러분들도 보고 싶다. 곧 돌아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랜 침묵을 깨고 지난 3월 다시 한 번 근황을 알린 조규성이었다. 당시 3월 A매치 소집 명단 발표 과정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홍명보 감독은 “꾸준히 관찰하며 연락 중이다. 다만 아직 경기에 나설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렇지만 이후 미트윌란 영상에 출연한 조규성은 “팬들과 경기장이 그립다. 그래도 걱정하지 말라. 곧 돌아온다”라며 복귀 의지를 드러냈다.
3개월이 흐른 시점, 끝내 조규성이 다시 한 번 모습을 드러냈다. 미트윌란은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선수단의 훈련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는데, 조규성도 담겨 있었다. 조규성은 아직 개인 재활 훈련을 진행하는 단계였고, 그의 현재 몸 상태가 밝혀졌다.
크리스티안 바흐 바크 전무이사는 “정확히 어느 정도 회복됐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조규성은 우리 모두가 그리워하던 선수다. 최대한 빨리 복귀하기를 바랄 뿐이다. 그는 작은 부상을 겪은 게 아니다. 그래도 지금 이곳에 있고, 휴가 기간에도 재활을 했다. 모든 것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말했다.
토마스 토마스베리 감독 또한 “다행히도 회복은 진전되고 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어떻게 될지는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회복에 있어 분명한 진전이 보인다는 점에서 기쁘다. 정말 반갑다. 물론 그와 우리 모두가 바랐던 것에 비해 회복 속도가 너무 느리기는 했다. 그래도 이렇게 진전이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다”라며 현 상황을 밝혔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박진우 기자 jjnoow@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