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를 위한 공간, 더트 앤 파크


어드벤처를 위한 모든 것
ADVENTURE STUDIO
DIRT AND PARK

오프로드를 달리기 위해 어떤 것이 필요할까?
안전 장비와 모터사이클이 준비됐다면 제대로 달리고 즐기기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
교육을 시작으로 연습과 투어까지 가능한 꿈의 공간이 나타났다.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강원도 춘천에 더트 앤 파크가 오픈했다. 모터사이클을 타고 전국 각지를 달리다 보면 오프로드 라이딩에 대한 궁금증이 샘솟는다. 과연 아스팔트를 벗어나 가지각색의 노면을 달리며 완전히 다른 풍경을 즐기는 재미는 어떨까? 하지만, 오프로드에 알맞은 장비를 갖추고 모터사이클을 준비해도 선뜻 오프로드에 도전할 수 없다. 온로드에서 알고 있던 스킬과 지식은 오프로드에 그대로 적용되지 않고 새로운 스킬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또한, 부상에 대한 두려움도 한몫을 한다. 바로 그때, 더트 앤 파크를 찾으면 된다. 교육, 투어, 정보 등 어드벤처 바이크에 대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는 ‘어드벤처 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더트 앤 파크는 전체 4만 평 면적의 국내 최대 오프로드 전용 연습장으로 어드벤처 라이더를 위한 단계별 교육 및 투어 프로그램이 가능한 곳이다. 교육장 내에는 싱글 코스와 장애물 코스, 임도 등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코스 전체 길이는 15km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은 실력에 따라 베이직, 어드밴스, 엑스퍼트, 마스터로 나뉘며 가장 기본인 베이직 클래스에서는 오프로드 주행 전 필요한 준비사항과 불안정한 노면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세세하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마지막 마스터 클래스는 투어 시 그룹 리딩 능력, 코스 디렉팅 등 단독으로 코스 답사가 가능한 수준까지 배울 수 있다. 더불어 개인의 목적에 맞는 스킬 연마와 역량 평가를 통해 본인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 재미있는 어드벤처 라이프로 발전시킬 수 있다.


어드벤처에 특화된 장소와 교육

더트앤파크의 교육은 모터사이클 전문 라이딩 경력 25년, 어드벤처 인스트럭터 경력 10년을 가진 박지훈 인스트럭터가 직접 맡아 진행한다. 2014년부터 이어온 어드벤처 라이딩 아카데미는 현재까지 약 3,000명 이상의 수강생을 길러냈으며 B2B, B2G 클라이언트 대상으로 30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공개된 수강 일정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클래스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박지훈 대표이사는 “엔듀로나 모토크로스 라이더들을 위한 장소는 많았지만 어드벤처 라이더만을 위한 장소는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더트 앤 파크는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을 대상으로 교육과 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브랜드와 라이딩 실력에 무관하게 어드벤처 라이더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더트 앤 파크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면 한덕발산길 269-38
전화 010-2674-3936
인스타그램 @dirt_n_park
웹사이트 adventurestudio.kr


윤연수 사진 손호준
취재협조
어드벤처스튜디오 adventurestudio.kr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