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7층 높이 미디어아트 전시로 7년 쌓아온 세계관 풀어내

강미화 2025. 6. 23. 13: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00여평에 7층 높이인 21m 규모로 '로스트아크'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여정'이 열렸다.

스마일게이트RPG는 7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술 전시 공간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전시를 연다.

빛의 여정은 '빛으로 재탄생한 아크라시아'를 주제로 '로스트아크'가 지난 7년간 쌓아온 세계관과 서사를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00여평에 7층 높이인 21m 규모로 '로스트아크' 미디어아트 전시 '빛의 여정'이 열렸다.

스마일게이트RPG는 7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술 전시 공간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전시를 연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하루에 6회차로 운영되며 회차 당 관람 시간은 약 90분이다. 23일 오전 10시 1회차부터 '로스트아크' 모험가(게이머)들이 전시회장을 채웠다.

빛의 여정은 '빛으로 재탄생한 아크라시아'를 주제로 '로스트아크'가 지난 7년간 쌓아온 세계관과 서사를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로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인도자와 함께 모험의 시작이었던 대항해부터 대악마 카제로스를 대면하기까지 여정을 파사드 연출 영상으로 구성했다.

일곱 개의 아크와 트리시온, 아크라시아 대륙과 베아트리스, 니나브, 아만 등 로스트아크 원화와 스토리를 전시회장 곳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모코코의 댄스파티로 아기자기한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6분 가량 구성된 스페셜 영상에선 8월 20일 도입할 카제로스 레이드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카제로스는 4막과 아르모체를 거치면 만날 수 있는 최종 보스로 염동력을 활용해 모험가를 공중에 속박하거나 위험한 장로로 날려보내는 기술을 보유했다.

전시 뿐만 아니라 현장에선 포토존이 마련돼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별무리 언덕 풍등 날리기' 이벤트로 가상세계로 풍등에 소원을 적어 날릴 수도 있다.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과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빛의 라운지'도 운영된다. 굿즈샵은 굿즈 주문서와 예약제 입장을 채택해 쾌적한 동선에서 쇼핑이 가능하며 빛의 라운지에서는 한정 음료 '모코코 에이드'를 마련했다. 음료 구매 시 모코코 마그넷을 증정한다.

또한, 관람객 전원에게는 리플렛과 전시 원화 필름 마크,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된 웰컴 굿즈도 지급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에 올 여름 시즌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미리 알아보는 온라인 프리뷰 '2025 로아온 썸머'를  21일 진행했다. 카제로스 레이드 '최종전'에서 선발대들의 도전 욕구를 일으킬 보상 제공과 함께 전투분석기, 신규 서포터 클래스 출시 등 모험가 의견을 반영한 지속적인 게임 개선 노력을 약속했다.
■포토존과 이벤트존
■굿즈샵과 빛의 라운지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