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들 앞에 이 여배우와 연애중이라 밝힌 톱스타

영화 TMI

1.<유열의 음악앨범> - 기자들 앞에 이 여배우와 연애중이라 밝힌 톱스타

-정해인은 <유열의 음악앨범>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하다가 '지금 연애를 하고 있느냐'라는 한 기자의 질문에

개인적으로 연애는 쉬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김고은씨와 계속 연애를 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너무나 자세하게 김고은과 연애중이라고 말해서 현장에 있던 기자들도 놀랐는데, 이는 진짜 연애가 아닌 '상대 배우에게 집중하겠다'라는 의미의 발언으로, 배우와 영화에 대한 배려였다.

-그런데 이 말이 곧바로 포털 메인을 차지하며 화제를 불러왔고, 당사자인 김고은은 기사를 보고 놀랐다고 한다.

-이후 인터뷰 이후 진행된 점심 시간에서 정해인에게

그런 이야기(김고은과 연애중)를 하셨다면서요"

라고 묻자, 정해인은 자기가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배려 차원에서 한 이야기 였는데, 그게 그런 의미로 파장을 나을 줄 몰랐다고…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고은은 기자들에게

진짜 연애는 아닙니다"

라고 해명했고, 정해인도 오전에 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일일이 설명해야 했다.

유열의 음악앨범
감독
정지우
출연
김고은, 정해인, 박해준, 김국희, 정유진, 최준영, 유열, 남문철, 심달기, 김병만, 이영훈, 최준규, 연제욱, 이유경, 원미원, 홍성덕, 권은수, 윤대열, 김현, 권혁, 나철, 곽민석, 박세현, 허지나, 김한나, 윤상정, 홍사빈, 이찬희, 이미라
평점
7.0

2.<올드보이> - 오달수가 캐스팅 될 수 있었던 배경

-오달수는 박찬욱 감독이 참여한 인권 영화 <여섯 개의 시선>의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의 주연으로 출연했고 그때 선보인 개성 넘치는 연기 덕분에 <올드보이>에 합류할 수 있었다고 한다. <올드보이>에서 선보인 이빨 고문 참사와 독특한 대사 소화로 오달수는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를수 있었다.

-문제의 이빨 고문 장면에서 오달수가 실제로도 벌벌 떨었는데, 이때 보여준 연기 장면이 너무 개성이 강한 탓인지 스태프들을 비롯한 상대역인 최민식도 웃음을 참으며 연기했다고 한다.

올드보이
감독
박찬욱
출연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윤진서, 유연석, 지대한, 오태경, 유일한, 이영희, 이미미, 한재덕, 전우재, 최재섭
평점
8.7

3.<1987> - 실제로 故박종철군의 사망소식을 듣고 벌벌 떨었다는 기자

-이검사와 만난 중앙일보 기자 신성호 기자(이신성). 그가 바로 故박종철군의 고문치사 사건을 최초로 알린 기자로 이검사가 문제의 사건과 관련한 정보를 넌지시 흘리는 장면으로 묘사되었다. 

-그런데 이 장면을 자세히 보면 박종철의 죽음을 들은 신기자의 커피잔을 든 손이 벌벌떠는 모습으로 그려졌다. 실제 신성호 기자가 이 정보를 접했을때 커피잔을 들고 벌벌 떨었고 한손으로 떠는 손을 잡고 진정하려 했다고 한다. 이 장면은 신기자의 당시 증언을 토대로 완성한 장면이다. 

4.<돌연변이> - 자신을 내려놓고 인생 최대의 욕설을 날린 박보영

-생선인간 박구를 만든 변박사(이병준)를 쫓는 상원(이천희)과 주진.(박보영) 지하주차장에서 추격전을 벌이던 주진이 한 자동차에 부딪치게 되는데, 화가난 주진이 육두문자를 날리며 차의 백미러를 박살내며 터뜨린다.

-첫 촬영때 박보영의 욕설이 영화보다 약하게 표현되어서, 감독이 박보영을 따로 불러 더 강하게 해줄것을 요구했다. 그제서야 박보영은 자신을 내려놓고 엄청난 어감의 욕설을 퍼부었다.

돌연변이
감독
권오광
출연
이광수, 이천희, 박보영, 장광, 이병준, 김희원, 정인기, 임성미, 동방우, 최지호, 오창경, 임형태, 이지훈, 강진아, 차재현, 박성일, 강봉성, 이승준, 김태호, 허웅, 박정복, 김진구, 이세랑, 유순웅, 전운종, 차보성, 주광현
평점
6.8

5.<그것만이 내 세상> - 그냥 조연 배우인줄 알았는데…알고보면 예술계 전설인 이 배우

-조하의 친구 동수를 배우 백현진이 연기했다.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악연 전문 배우로 대중에게 익숙하게 잘 알려졌다. 

-놀랍게도 백현진은 배우가 되기 이전에 뮤지션과 화가로 이름을 알린 예술계의 거장이다. 1997년 '어어부 프로젝트'라는 밴드를 만들어 음악계의 큰 한획을 그었으며, 2008년 '반성의 시간'이라는 솔로 앨범을 내 놓았다. 

-2011년에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가수다'에서 자우림의 듀엣 미션 파트너로서 무대에 서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보였다. 

-그의 음악에 팬이라 밝힌 이들 중에는 홍상수, 박찬욱, 김지운 감독이 있다. 

-2017년에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주최하는 미술상인 올해의 작가상 후보에 올랐을 정도로 뛰어난 미술적 재능을 자랑하고 있다. 

그것만이 내 세상
감독
최성현
출연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문숙, 최리, 황석정, 백현진, 조관우, 박지훈, 김서원, 홍석연, 이주영, 박상훈, 박재홍, 차명욱, 오혜원, 주서은, 백서이, 임지민, 안성봉, 남정우, 김상욱, 박지열, 김민주, 허지나, 유정호, 태웅
평점
8.8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