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까지 가능해?"...만능 살림템 풋샴푸의 놀라운 사용법 5
원래와 다른 용도로 더욱 유명해진 아이템이 있다.
바로 온더바디의 풋샴푸 '발을씻자'. 풋샴푸는 원래 발냄새 완화 등 발을 깨끗히 하는 목적으로 나온 발 전용 세정제이다.
하지만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에선 다른 곳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의외의 사용법들이 공유되고 있는데 어떻게 사용 되는지 한 번 알아보자.
화장실 청소
화장실 세면대에 풋샴푸를 뿌려주고 가볍게 솔로 문질러주면 깨끗해진 세면대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물 얼룩이 잘생기는 수전이 반짝반짝해져 좋다는 후기가 많다.
또한 화장실 곳곳에 핀 곰팡이에 뿌려주고 솔로 문질러주면 시원하게 닦인다고 한다. 풋샴푸에 들어 있는 향으로 냄새까지 상쾌해진다고.
기름때 제거
발샴푸는 주방 곳곳에 있는 기름 때를 지우는데 유용하다고 한다.
발샴푸를 사용한 한 사용자는 기름 때가 있는 가스렌지와 후드, 기름이 잘 튀는 주방 벽면에 풋샴푸를 뿌려주고 마른 행주로 슥 닦아줬더니 "너무 쉽게 힘 안들이고 슥슥 기름 때가 벗겨지고 고기냄새도 잡아줘서 넘 상쾌하다"고 후기를 남겼다.
또 다른 한 사용자는 "뜨거운 물, 구연산수, 베이킹 파우더, 샴푸로 닦아도 안지워지는 가스렌지 기름때가 닦였다"며 극찬을 남기기도 했다.
크록스 신발 세척
이제는 일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신발 크록스. 크록스에 풋샴푸를 뿌려준 뒤 솔로 문질러주면 지저분한 크록스가 깨끗해진다고 한다.
풋샴푸라는 이름 답게 크록스에 베인 발냄새를 지우는데도 탁월하다고!
옷에 묻은 각종 얼룩 제거
발샴푸는 옷에 묻은 얼룩도 지워준다고 한다.
예상치 못한 날 묻어버린 생리혈이나, 누렇게 변한 와이셔츠의 묶은 때, 고추장을 흘려 생긴 얼룩에 발샴푸를 뿌려준 후 씻어주면 얼룩을 지울 수 있다고 한다.
흰 옷이 아닐 경우 색상이 빠질 수도 있다하니, 흰 옷에만 시도해 볼 것!
등드름&가드름 제거
발냄새도 없애는 강력한 세정력 덕분일까? 발샴푸로 등에 난 여드름과 가슴 쪽에 난 여드름을 씻으니 좁쌀 여드름이 사라졌다는 사용자도 있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등은 거의 사라지고 가드름 쪽 큰 여드름만 남았다. 좁쌀 여드름은 거의 사라졌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거 주방세제 아니고 발샴푸에요!
풋샴푸의 뛰어난 세정력이 각종 SNS를 통해 퍼지면서, 에어프라이기 청소, 수저 등을 청소하는 방법까지 공유 되었다.
하지만 한 대학병원 교수의 말에 따르면 '풋샴푸에 포함된 일부 향균 성분은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염증성 장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이고 내성균을 발생 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LG생활건강 홍보팀은 " '발을 씻자 풋 샴푸'는 발 세정 전용으로 나온 제품으로 주방 세정 등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애초에 식품 세정용으로 나온것이 아닌 발 세정용으로 나온 제품이니 식기에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풋샴푸의 효과가 좋다고 남용하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즐거운 사용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