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를 '여기'에 넣어보세요! 믿기 힘든 결과가 나타납니다.

감자 한 박스를 구매했는데 양이 많기 때문에 보관을 잘못하면 금방 싹이 나버리거나 썩어서 버릴 수 있어요. 이럴 때 쉽게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해 오래 보관하는 비법이 있는데요.

바로 사과를 활용하는 거예요. 사과에는 '에틸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감자의 발아를 억제해 쉽게 싹을 틔우지 못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위 사진처럼 감자들 사이에 사과 한 개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사과 1개가 감자 10kg 정도의 양에 싹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감자는 햇빛을 받으면 녹색으로 변하면서 솔라닌 성분이 늘어나게 되므로 직사광선을 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보관하시고 이렇게 사과를 넣어 오래 보관해 보세요.

사과는 덜 익은 과일들을 빨리 후숙 하는 용도로도 아주 유용하다고 하는데요. 그린키위를 구매했는데 아직 너무 딱딱하더라고요.

이럴 때도 사과를 활용하면 좋아요.

비닐봉지에 키위와 사과를 같이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사과가 키위를 빨리 후숙 하게 해 준다고 해요. 감자는 싹을 틔우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지만 덜 익은 과일은 빨리 후숙 하게 한다는 것이 신기해요.

사과와 함께 넣어두면 평소보다 후숙이 금방 되면서 단맛도 강해지고 과즙도 풍부해져서 말랑해집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들어가는 정도의 여물 기면 딱 먹기 적당합니다.

후숙 된 키위라 처음과 달리 신맛이 많이 사라지고 새콤달콤 맛이 좋습니다. 꼭 키위뿐 아니라 후숙 해야 할 과일 망고나 아보카도등에도 활용하시면 좋으니 참고하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