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작열하는 태양이 매서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역사상 기록적인 더위가 찾아올거라는 일기예보에 많은 분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방안을 강구하시는데요.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버릴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시원한 물에 몸을 식히는 것만한게 없습니다.
그 중 강원도 동해는 짙푸른 바다와 함께 새하얀 백사장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좋아 여름철 대표적인 피서지로 손꼽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스노쿨링을 즐기기 좋은 강원도 스노쿨링 명소 4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장호항
강원도 삼척의 대표적인 스노쿨링명소인 장호항은 한국의 나폴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만큼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비롯해서 맑은 물에서 물놀이가 가능한 곳이랍니다. 특히 맑은 물색과 함께 주변 돌로 이루어진 지형이라 높은 파도가 들어오지 못하는 구조로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강원도 스노클링 명소입니다. 삼척 장호항에서 스노쿨링을 하신다면 구명조끼는 필수인데요. 본인 장비가 있으면 챙겨오셔도 좋고 인근 구명조끼를 대여하는 곳들이 많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인근 유료 온수 샤워장과 이 외 평상, 테이블 좌석도 대여 가능하니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제격인데요. 또 스노쿨링외에도 투명하고 푸른 물색으로 투명카약을 즐길 수 도 있는 강원도 대표 스노쿨링 명소 장호항입니다.
용화해변
용화해변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강원도 삼척 스노쿨링명소입니다. 장호항과 갈남항에 비해서는 조금 덜 알려진 삼척 스노쿨링명소로 아직까지 붐비지않아 여유롭게 해수욕과 스노쿨링을 즐기기 좋습니다. 특히 용화해변은 움푹 들어가있어 파도가 거세지않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은 강원도 스노쿨링 명소입니다. 용화해변의 스노쿨링 스팟은 용화방파제로 바다 위 육교처럼 보이는 용화다리 밑으로 인근 삼척 유명 스노쿨링 명소인 장호항에 비해 수심이 깊어 조금 더 짜릿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스노쿨링 명소입니다.
송지호 해수욕장
강원도 동해 스노쿨링 포인트를 꼽는다면 빠지지 않는 고성에 위치한 송지호 해수욕장입니다. 송지호 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파도가 있어 서핑을 즐기기도 좋으며 2~3미터 정도의 수심을 이루는 곳들이 많아 스노쿨링을하기에도 좋습니다. 송지호 해수욕장 내에 우측에 서낭바위 쪽으로 이동해보면 스노쿨링을 할만한 포인트가 잘 형성되어 있어 스노쿨링을 즐기기도 좋으며 노지차박과 캠핑장도 조성되어 있어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한여름 꿈을 만나보기 좋은 강원도 스노쿨링 명소입니다.
하조대 해수욕장
여름철 강원도 양양 가장 핫한 서피비치에 비해 유명하지않지만 물 빛깔만큼은 양양 최고의 스노쿨링 명소 하조대 해수욕장입니다. 하조대 해수욕장의 스노쿨링 포인트는 하조대 전망대 바로 앞 바다로 가두리 형식으로 파도가 잔잔하며 전체적으로 수심이 고르게 비슷한데요. 수심은 기본 3~5m 구명조끼나 암튜브, 튜브는 필수로 챙기셔야합니다. 단 따로 계단이없어 돌을 타고 넘나들어야하기이 점만 유의한다면 즐거운 스노쿨링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