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써보니 좋았던 19가지 다이소 제품들

수많은 다이소 제품들을 직접 써보고 장단점을 파악해 보았습니다. 총 19가지 다이소 제품들의 리뷰를 만나보세요!

싱크대 배수망

배수망 모서리에 음식물이 끼어서 세척하느라 힘들진 않으셨나요. 그럼 스테인리스 싱크대 배수망 한번 써보세요. 가격은 2,000원 입니다. 총 길이는 13.5cm 입니다. 보통 배수망은 플라스틱이 섞여 있어서 그 부분에도 물떄가 잘 끼잖아요. 이건 배수망 전체가 올스테인리스이고요. 쉽게 녹이 슬거나 파손되지 않고 부식에 강해 내구성 면에서 뛰어나다는 304 재질을 사용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무게도 살짝 느껴지고 단단해서 찌그러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보통은 배수망 아랫부분이 각이 져 있다보니 여기에 음식물이 끼면 잘 빠지지가 않는데요. 이건 아랫부분이 둥그런 곡선구조라 음식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모서리에 음식물이 끼지 않아 세척하기가 정말 편리해요.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편리하고 배수구 냄새도 덜 나는 것 같아요.

부착식 서랍

어디든 틈새 공간에 붙여 두면 정리하기 좋은 아이템, 부착식 서랍인데요. 욕실에 붙여서 돌아다니는 머리끈이나 매일 쓰는 치실 마우스픽 윗부분을 보관하기도 좋아요. 찾아 헤메지도 않아도 되고 여기저기 널부러진 것들이 없으니 욕실도 깔끔해 졌어요.

단점은 서랍에 붙어 있는 테이프가 접착력이 약하니 더 강한 접착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냉장고 틈새수납케이스

배달 시켜 먹으면 오는 이런 일회용 소스들, 그냥 모아 두니까 유통기한이 지난 것도 보이고 또 필요할 때 찾으려고 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더라고요. 이럴 때 필요한 냉장고 틈새 수납 케이스입니다.

가격은 이천원이에요. 계란 한 알이 들어갈 정도의 깊이고요. 냉장고 선반에 끼워 둘 수 있도록 위쪽으로 양쪽에 홀더가 붙어 있는 형태입니다. 서랍 빠짐 방지를 위해 중간에 작게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세게 당겨도 서랍이 따로 빠질 염려가 없어요. 와사비나 크기라 작은 소스류를 눈에 보이는 곳에 한 번에 보관리 가능해요. 냉장고에 버려지는 틈새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정말 실용적입니다.

단점은 이 수납 케이스 냉장고에 고정되어 있지 않고 서랍을 열 때 통째로 빠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미끄럼 방지 테이프를 따로 붙여준뒤 냉장고에 고정시켜 주었더니 세게 당겨도 절대 빠지지 않아 안정적이랍니다.

청소솔세트

한 팩에 두 가지 종류의 청소솔이 들어 있는데요. 옷소매나 옷깃의 때 탄 부분에 그리고 운동화의 오염을 제거할 때 이 부드러운 타입의 솔을 문질러주면 옷감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칫솔보다는 확실히 솔이 넓어서 닦기가 수월합니다. 좀 더 뻣뻣한 이 솔은 수전이나 타일바닥 물 때 제거하기에 적합해요.

직접 수전을 닦아보니 기스가 갈 정도로 솔이 거칠지는 않더라고요. 수전에 전혀 기스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솔 윗부분에는 각각 구멍이 있기 때문에 욕실에 걸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채반겸용 식기건조대

과일, 야채 세척 후 그냥 싱크대 위에 올려 두지는 않으신가요? 아니면 채반에 올려 둘 경우 채반과 싱크대가 붙어 있을 경우 물기가 싱크대 위에 흥건하게 묻게 되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채반 겸용 식기 건조대입니다.

줄였을 때 38cm, 최대한 늘렸을 때 48cm까지 늘렸다 줄였다 싱크대 길이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물컵 세척이나 수저를 씻어 담아 물기 빼기 괜찮고 세척한 과일이나 야채를 담아 물기빼기 좋아요. 양쪽에 손잡이가 있어서 들고 씻어 주거나 물기를 털기에도 수월합니다.

곡물 3분할 용기

3가지 재료를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3분할 용기입니다. 투명한 원형 통에 3개의 칸막이로 나눠져 있어 각각 보관했던 견과류를 한번에 보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뚜껑에는 고무패킹이 끼워져 있기 때문에 밀봉은 어느 정도 잘 되는 것 같아요. 단점은 이게 칸막이 형태라 한 칸에 많은 양이 들어가지 않아 자주 리필해 줘야 한다는 번로움이 있습니다.

3M 코멘드 라운드훅

비닐 장갑을 서랍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3M 코멘드 라운드훅 중 사이즈를 활용해 보세요. 세 개에 2,000원 이고 제한하중은 900g  입니다. 후쿠에 동봉된 양면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싱크대 상부장 아래쪽에 설치 할 건데요. 비닐 장갑팩 크기에 맞게 양쪽으로 양면테이프를 떼어내 부착 합니다.

비닐장갑을 끼워서 한 장씩 뽑아쓰면 정말 편리해요. 하부장 문 안쪽에 같은 방법으로 비닐장갑을 끼워 사용해도 좋아요. 나중에 후크를 제거 하고 싶으면 아래쪽으로 테이프를 천천히 쭉 잡아당겨 제거하시면 됩니다.

다용도 싱크대걸이

이건 다용도 씽크대 걸이입니다. 전체가 실리콘 재질이고 안쪽에 철제가 들어있어 원하는 대로 이리저리 쉽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길이에 맞게 구부려 수전에 걸어 주면 되는데요. 끝부분을 구부려 설거지 후에 물기가 있는 수세미를 올려두면 구멍사이로 물기가 잘 빠집니다. 싱크대 청소 후 청소솔이나 칫솔 올려서 물기 말리는 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원터치 정리함

면봉이나 화장솜 같은 위생용품을 그대로 올려 두고 사용하니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깔끔한 보관을 위한 원터치 정리함입니다. 가격은 1,000원이고요. 두 칸으로 나눠져 있어 더욱 실용적입니다. 버튼을 눌러 주면 뚜껑이 열리는 구조인데요.

면봉이나 화장솜이 딱 알맞게 들어갈 만한 크기이고 터치 한번으로 뚜껑이 열리니 내용물을 꺼내 쓰기 정말 편리합니다. 정리함 만으로 정리정돈이 깔끔하게 잘 된 느낌입니다. 돌아다니는 머리끈이나 치실을 넣어 보관하기에도 좋아요. 갈 때마다 없어서 열 번만에 구매한 제품인데요. 이건 사시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화장품 샘플을 담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기에도 편리해요.

데스크 청소기

책상에 지우개 가루가 맣이 나오지 않나요? 그렇다면 데스크 청소기 한번 써보세요. 아래쪽에 작은 솔들이 부착되어 있는데 솔이 돌아가면서 중간구멍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형태입니다. 생각보다 흡입력이 좋고 청소가 잘 돼서 빗자루 보다는 확실히 편리하더라구요.

책상 말고도 테이블이나 바닥에서도 과자 부스러기 같은 것 간단하게 청소하기 좋고요. 하단부에 푸쉬 버튼을 눌러 열러준 뒤 먼지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청소기가 작다 보니 조금 큰 종이조각은 못 빨아 들이고 흡입력도 떨어지거든요. 사용할 때마다 바로 비워주면 흡입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책상에 하나쯤 두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접이식 대야

청소할 때 애벌빨래 할 때 필수로 사용하는 대야 그런데 대야가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늘 아쉽지 않으셨나요? 이번에 다이소에서는 접어서 보관하는 대야가 나왔더라고요. 가격은 3,000원이고요. 대야를 양쪽을 잡아서 눌러주면 납작하게 접히고요. 위쪽으로 잡아당겨 펼쳐주면 원래 상태의 대야로 돌아오는 구조입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어 쉽게 밀리거나 미끄러지지 않더라고요. 세면대에 잘 맞는 사이즈라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딱 좋아요. 사용한 후에는 납작하게 접어주고 접은 상태로 납작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틈새공간에도 쏙 들어가구요. 아주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 상품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 물기 제거 스펀지

다음은 물기 제거 스펀지 인데요. 다이소 꿀템으로 인기있는 기존의 파란색 물기 제거 스펀지 많이들 사용하시죠. 이번에 새로 초강력 물기 제거 스펀지가 출시 되었더라고요. 가격은 1,000원이에요. 기존 것보다 살짝 얇아지고 작아졌더라고요.

설거지를 끝냈는데 싱크대에 물기가 가득하면 지저분해 보이는데 이 물기를 스펀지로 닦아주면 스펀지가 물기를 싹 흡수해요. 주방 정리 후 뒷 마무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전의 물기제거만으로도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세면대에 남은 물기도 스펀지로 싹 닦아주면 물기를 완전히 흡수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물기를 흡수합니다. 집게로 집어서 건조해주면 금방 마르더라구요.

발포 구연산

물 끓일 때 자주 사용하는 커피포트에 물때가 많이 끼어 있진 않나요? 이럴 때 쓰면 좋은 발포 구연산이에요. 주전자에 물을 가득 받아준 뒤 구연산 하나를 넣어줍니다. 필요할때 하나씩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해요. 식초도 조금 넣어줍니다. 가격도 천원이라 부담이 없다라고요.

구연산은 스텐에 하얗게 끼는 알칼리성 미네랄 성분제거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스텐 주전자에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세척이 매우 간단해요. 수저도 따로 삶거나 소독하기 번거롭잖아요.

주전자 세척할 때 주전자에 넣고 끓여 주면 소독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팔팔 끓인 구연산수를 싱크대에 뿌려 주면 싱크대에 하얗게 낀 물때제거에도 효과가 좋고 살균소독에 도움을 줍니다. 구연산만으로 커피 포트가 깨끗해집니다.

구연산수로 세척한 수저도 반짝반짝 윤이 납니다. 다이소 발포 구연산 한번 사용해 보세요.

다이소 방충망 청소솔

방충망에 먼지가 많이 붙어 있으면 환기시키려고 창문을 열었을 때 실내로 미세먼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사실 방충망은 닦기가 힘들어서 지저분해도 그냥 방치해 두게 되더라구요.

아래쪽엔 손잡이가 있고 위쪽엔 15cm 길이의 큼직한 솔이 달려 있어서 손잡이를 잡고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며 방충망 먼지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솔이 부드러워서 방충망이 찢어지거나 상하게 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먼지가 날리니까 비 오는 날 날잡고 하면 좋은데요. 맑은 날에는 청소 전에 분무기에 물을 넣어 듬뿍뿌려주면 어느 정도 먼지날림을 방지할 수 있더라구요.

몇 번 왔다 갔다 했을 뿐인데 솔에 먼지가 가득 붙어 나옵니다. 청소 전에 물을 많이 뿌려서 불려 주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물뿌려서 솔로 문질러주고 미세 청소 걸레로 닦아주고 이렇게 세 번 정도 반복하니까 깨끗해졌어요.

다용도 주방 선반

접시나 그릇을 선반에 쌓아두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렇게 보관해 두면 꺼냈을 때 전부 다 꺼내야 돼서 정말 불편하더라구요. 좁은 주방에 정리를 도와주는 접이식 주방 선반이에요. 가격은 1,000원 입니다.

죽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잇는 제품이에요. 아래쪽에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서 여러 개의 그릇을 놓을 수 있어요.  위쪽은 하중이 1Kg으로 접시를 여러게 쌓을 정도로 튼튼해 보이지는 않지만 가벼운 물건들을 올려두기에는 괜찮더라구요.

싱크대 위에 올려두고 평소에 자잘하게 올려두었던 물건들을 위아래로 거치해 두니 좀 더 깔끔해 보이더라고요. 베란다 선반 윗부분에 죽은 공간도 접이식 선반으로 활용할 수 있고요. 비좁은 주방에 정리가 안 되는 물건들이 있다면 다이소 주방 선반으로 정리해 보세요.

스펀지 홀더 비누받침

욕실에 비치된 스탠 비누 받침위에 비누를 올려두면 아랫부분에 비눗물이 놀아 떨어지게 되고 이걸 방치하면 물때와 비눗물이 섞여서 금방 지저분해지고 청소하기도 번거롭잖아요. 이럴 때 쓰면 좋은 비누 받침입니다. 가격은 천원이에요.

윗부분은 비누 홀더라서 비누를 올려둘 수 있는 공간이고 아래는 청소 스펀지를 보관할 수 있어요. 스펀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따로 구매하셔야 돼요. 비누 홀더 중간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이곳을 통해 비눗물이 빠지는 데요. 구멍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비눗물이 남김없이 쫙 빠집니다. 구멍을 통해 아래 놓아둔 스펀지에 스며들게 되는데요. 이 스펀지를 그대로 꺼내서 세면대 청소나 욕실 청소가 가능해요.

버튼식 원형 약통

영양제 챙겨 드시는 거 자꾸 깜빡하진 않으시나요?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라서 번거롭지 않으셨나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버튼식 원형약통입니다. 가격은 2,000원 이에요. 총 길이는 9cm의 컴팩트한 사이즈라서 가방에 쏙 넣어 휴대하고 다니기 좋아요.

위쪽 뚜껑을 열어서 약을 넣어 주고, 아주 큰 알약은 2개 작은건 17개 정도 들어가네요. 푸시버튼을 눌러 약통을 입구쪽으로 이동시켜 약을 꺼내주면 돼요.

접이식 건조대

아이들이 매일 가지고 다니는 물병이나 커피 마시는 텀블러, 식기 건조대에 세워두면 자꾸 쓰러져서 불편하더라고요.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건조대 입니다. 가격은 천원입니다.

여러개의 작은 고리가 부탁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 뚜껑이나 자잘한 물건들을 걸어서 건조할 수 있습니다. 볼때는 허접해 보여서 컵이 안정적으로 잘 거치 될 지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깨알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사용후에는 접어서 보관하면 전혀 공간 차지를 안해서 좋더라고요.

욕실화 거치대

욕실 바닥은 항상 물기가 있고 바닥에 닿는 욕실화도 물기가 닿기 때문에 곰팡이와 세균에 특히 취약한데요. 또한 욕실화가 가지런히 놓여 있지 않고 여기저기 놓여 있으면 정말 지저분해 보이잖아요. 욕실화 때문에 문이 잘 닫히지 않아서 여러번 손이 가는 것도 번거롭더라구요. 이럴때 정리에 도움주는 다용도 욕실화 거치대 입니다. 가격은 이천원이에요.

욕실 부착할 곳에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완전히 닦아준 뒤 보호테이프를 떼어내 붙여주세요. 욕실화를 사용하고 나서 거치대에 공중부양해 주면 깔끔한 정리는 물론 욕실물기로부터 자유로워 곰팡이와 세균번식을 막아줄 수 있어요.

추가거치대에 다른 욕실화 정리도 가능해요. 욕실화 정리 말고도 위쪽에 부착해 수건이나 타월을 걸어두거나 욕실 청소용품 걸이로도 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직접 사용해 보고 잘 쓰고 있는 다이소 제품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유익하셨다면 유튜브 꼼수살림도 구독해 주세요! 다음번에도 더 좋은 제품 리뷰로 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꼼수살림 이었습니다.




Copyright ©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