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대표 김헌영)는 고성능 스포츠 주행과 사계절 대응 성능을 동시에 갖춘 ‘포텐자 스포츠 AS(Potenza Sport AS)’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텐자 스포츠 AS는 브리지스톤의 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포텐자(Potenza)’의 최신 모델로, 차세대 기술 플랫폼 엔라이튼(ENLITEN)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기존 스포츠 타이어의 한계로 꼽히던 계절적 제약과 짧은 마모 수명을 극복하고, 고속 주행 성능과 사계절 전천후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특히 최대 시속 300km까지 견딜 수 있는 Y스피드 레이팅을 보유해 고속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이며, 여름철 젖은 노면과 겨울철 가벼운 눈길에서도 뛰어난 제어력을 발휘한다. 새롭게 설계된 트레드 패턴과 초박형 사이프, 견고한 리브 디자인을 통해 정밀한 핸들링과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 고성능 차량 운전자에게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브리지스톤의 독자적 피크라이트(PeakLife) 폴리머 기술과 엔라이튼 기술의 결합으로 연비 효율과 내구성을 동시에 강화했으며, 미국에서는 최대 5만 마일 제한 보증을 제공할 정도로 탁월한 마모 수명을 자랑한다.
브리지스톤은 이번 출시를 통해 제네시스,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렉서스, 볼보 등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및 고성능 차량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차상대 상품기획팀장은 “포텐자 스포츠 AS는 단순한 사계절 타이어가 아니라 모든 계절에 걸쳐 감각적인 스포츠 주행의 즐거움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고성능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Copyright © Global Au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