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탭에 유통기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음식만 유통기한이 있을까?
주기적으로 바꿔야 한다는
생활용품 교체 시기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이 왔어요. 음식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물건일수록 더욱 교체시기를 신경 써야 하는데요~ 교체 시기가 지나면 교체해줘야지 건강에도, 생활에도 좋답니다!

앗, 열심히 쓸고 닦으면 되지 않냐구요? 오늘 알려드릴 교체주기는 열심히 ‘관리 했다는’ 가정 하에 말씀 드리는 것이에요. 따라서, 열심히 관리하지 않으면 교체 주기는 더 빨라져야 한다는 말씀!

청소했다고, 빨래했다고 안심하지 말고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교체 주기는 꼭 지켜주세요. 그럼 바로 스타트~

도마
유통기한 6개월

도마 관리법은 은근 까다로워요.재료를 썰 때 바닥에 까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도마의 표면은 칼자국으로 가득해요. 그러나 요 칼자국 사이의 오염물질은 설거지로도 닦이지 않는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러나 도마는 소독 자체도 어려워요. 나무 도마는 나무가 변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열소독을 할 수 없기 때문ㅜㅜ. 따라서 도마는 자주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요!

수건
유통기한 1-2년

수건도 한 번 구매하면 거의 평생을 사용하지 않으시나요? 수건도 은근 자주 교체해야 하는 생활템! 2년은 자주 세탁하고 관리했을 때의 기준이고, 표면이 거칠어졌다면 바로 교체해주세요. 거칠어진 수건의 표면에선 세균 증식의 위험도가 배로 상승하니까요.

특히 오래된 수건은 세균이 증식될 위험이 높아 평소 사용 시 1-2번 사용한 뒤엔 세탁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사용한 수건은 습한 화장실에 두기 보다는, 햇빛에 말려 빠짝 말려준 후 재사용 해주는 것도 필수.

샤워헤드
유통기한 2년

샤워를 아무리 오래 한다 한 들, 하루에 몇 시간이나 샤워기를 사용할까요? 샤워기는 외출과 수면 시간에는 멈춰있기 마련이죠! 따라서 고여있는 물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기 아주아주 좋은 제품이 바로 샤워기 라는 것.

따라서 샤워기 호스를 비롯해서 헤드는 2년에 한 번 씩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호스는 자주 교체하면서, 헤드를 신경쓰지 않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필터가 있는 제품이여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거 꼭 기억해요~

수세미
교체주기 1개월

젖어있는 상태에서 설거지를 하고, 사용 후에는 젖은 상태로 방치되기 일쑤인 수세미. 또한 음식물과 직접적으로 맞닿기 때문에 사이 사이에 음식의 잔여물들이 끼여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제품의 특성 상 세균이 번식하기 아주 좋은 환경이라는 것!

깨끗하게 먹으려고 설거지 하는데.. 오히려 세균으로 닦는 꼴이라뇨?! 따라서 수세미는 자주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사용 후에는 개수대 안에 걸어두는 대신 물세탁 후 햇빛에 말려주세요.

멀티탭
2년

멀티탭도 소모성 제품이라는 것! 보통 멀티탭은 한 번 구매하면 고장나기 전까지 쭉-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2년 정도 사용한 멀티탭은 교체하는 것이 원칙.

멀티탭을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기능이 저하되고, 결국 전기세 상승에 주범이 된다구요~ 또한 쌓여있는 먼지로 인해 전기사고 혹은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아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 안전사고와 전기세 절약까지 실천해요!

대부분의 생활 용품은 소모성 제품이라는 것! 사용에 지장이 없다면 평생 쓰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는다면 위생은 물론 효율성까지 떨어져요.

오늘 밥심과 함께 교체주기 알아 봤으니, 집에 있는 생활 용품 체크해서 바꿔주는 건 어떤가요?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
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