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 46분 접전 끝에 젠지 꺾고 2:2... 승부는 5세트로

쉽게 무너질 AL이 아니었다. AL은 45분이 넘는 치열한 접전 끝에 최후 한타를 승리하며 2패 후 2승을 따내 승부는 마지막 5세트로 이어졌다.

젠지는 '기인'의 제이스가 '플랑드레' 초가스를 상대로 딜교환을 잘해줘서 '캐니언'의 세주아니가 다이브를 시도했다. 하지만 초가스의 체력이 꽤 많았고, 세주아니와 초가스의 목숨이 교환됐다.

그리고 젠지는 탑에서 '카엘'의 블리츠크랭크, AL은 미드에서 '쵸비'의 빅토르를 잡았다. 세주아니는 계속 탑을 두드려 초가스를 다시 노리려고 했지만 AL이 빠르게 커버해 오히려 세주아니만 죽었다. 그리고 미드 대치 중 '카엘'의 블리츠크랭크가 그랩을 통해 '룰러'의 카이사를 끌어 잡아냈다.

잠시 후 젠지는 아타칸을 치면서 교전을 준비했다. 그런데 AL이 영리하게 아타칸만 쏙 빼먹고 잘 빠지면서 온전히 이득만 가져갔다. 그리고 전장은 드래곤이 있는 아래 쪽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한타에서 AL이 승리하며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먼저 세주아니가 잘리며 불안했던 젠지였는데 '룰러'의 카이사가 기적 같은 카이팅을 통해 상대를 모조리 잡고 젠지가 바론 사냥까지 이어가 한방에 주도권을 가져왔다. 바론을 통해 천천히 스노우볼을 굴리는 젠지였다.

그리고 젠지가 먼저 바론을 치기 시작했는데, '플랑드레'의 초가스가 바론을 먹었다. 젠지는 그대로 돌려보낼 수 없었기에 계속 추격해 초가스에 이어 오리아나, 블리츠크랭크까지 잡고 드래곤을 사냥했다.하지만 추격하는 과정에서 젠지도 피해가 있어서 종합적으로 따지면 AL의 이득이었다.

AL이 바론 버프를 두르고 있었으나 오히려 젠지가 압박하는 구도였다. 그런데 AL의 레드 근처에서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을 통해 세주아니와 쉔이 전사했다. 그리고 미드에서 다시 '캐니언'의 세주아니가 잘리고 AL이 바론을 처치했다.

AL이 탑을 미는 과정에서 젠지도 세주아니가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 교전을 시작해 오리아나를 빠르게 잡아 젠지가 한타를 승리했다. 경기 시간은 43분을 넘어 이제는 한타 한방에 경기가 끝날 순간까지 왔다.

마지막 한타에서도 AL이 화력을 집중해 세주아니를 빠르게 녹이고 한타를 승리하면서 승부는 2:2 원점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