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자기 아이가 침을 많이 흘리고 보채고 평소보다 먹는 양이 줄었다면 의심해 보아야 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구내염인데요!
입 안에 염증이 생겼을 때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구내염으로 입안에 통증이 생기면 저작운동이 힘들어지면서 음식물을 삼키는 것도 힘들어지죠.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흔히 수족구로 인해서 구내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요. 그 밖에 헤르판지나 구내염, 아프타성 구내염, 칸디다성 구내염, 헤르페스 구내염 등이 생길 수 있어요.
👶🏻🎈👶🏻🎈👶🏻🎈
구내염은 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에 의해 생기는 질환인데 같은 구내염이라도 발병원인에 따라 처방약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항바이러스제, 항진균제, 항생제가 처방될 수 있고요.
대증요법으로서 통증을 케어하는 약을 복용함으로써 아파서 잘 먹지 못하는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대개는 가벼운 질환으로 약없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하지만, 우리아이의 면역력이 떨어져있거나 영양상태가 좋지 못할 때, 더 자주 재발되거나 증상이 악화되기도 해요.
이럴 때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도움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탄툼베르데 네뷸라이저 같이 목 안에 직접 뿌려서 염증과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스프레이타입 외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통증이 심하다면 페리톡겔 같이 국소마취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연고를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요.
그리고 비타민 B,C를 보충해주면 입안 점막면역을 높여 주면서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엘레멘에스시럽이 비타민 B군 보충요법으로 선택지가 될 수 있겠죠.
또한 링거라이트액이나 레스큐라이트액 같은 전해질 음료를 챙겨 먹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분섭취가 제대로 되지 못하고 열이 날 경우 탈수증상이 생길 수 있거든요.
👶🏻🎈👶🏻🎈👶🏻🎈
마지막으로 평소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지키면 좋은 생활습관들이 있는데요.
첫째, 깨끗이 이를 닦고 손을 씻는다.
둘째, 아기와 입을 맞추지 않는다.
셋째, 물은 반드시 끓여 먹인다.
넷째, 아기용품, 장난감, 배게, 이불을 철저히 소독한다.
예방부터 치료까지!
약먹을시간이 알려주는 꿀팁들 잊지마시고요.
정리!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 아래를 클릭!
언제 어디서나 보기만 해도 약이 되는
내 손 안의 약국 '약먹을시간'
※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해
단골약국에서 상담하세요 :)
약 먹을 땐, 약먹을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