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P코리아 부산 모빌리티쇼 참가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다채로운 탈것
BRP그룹은 PWC(Personal WaterCraft) 분야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씨두와 캔암 오프로드 차량과 ATV, 캔암 온로드 트라이크인 스파이더 시리즈 등 다양한 레저용 탈것을 선보이고 있다. BRP의 공식 수입원 BRP코리아 ㈜바이크원이 부산 모빌리티쇼에 참가했다. 6월 28일부터 7월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백스코에서 열린 부산 모빌리티쇼는 부산 국제 모터쇼가 새롭게 이름을 바꿔 개최한 것으로 국내외 7개의 완성차 브랜드가 59개의 차량을 출품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BRP코리아는 지난 2022년에 이어 2024년에도 부스로 참가해 BRP의 다양한 탈것들의 매력을 관람객들에게 전했다. BRP코리아 (주)바이크원 김만석 대표는 “지난 부산국제 모터쇼 보다 이번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캔암 부스가 더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포토존 운영과 직접 제품에 탑승해 볼 수 있는 모델도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고 밝혔다.
온로드 트라이크
캔암 브랜드의 온로드 모델은 스파이더 RT 리미티드와 라이커 랠리가 전시되었다. 캔암 스파이더 RT 리미티드 모델은 1330cc 3기통 수랭 엔진에 세미오토 방식으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투어링 모델이다. 안정적인 3륜 주행방식에 넓은 수납공간으로 장거리 투어도 문제 없다. 라이커 랠리는 좀 더 가볍고 다루기 쉬운 트라이크다. 취향에 따라 포지션을 조절할 수 있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장점이다. CVT 변속기로 누구나 간편하게 주행할 수 있고 랠리머신 콘셉트를 더해 더욱 와일드한 느낌을 준다.
오프로드 머신
캔암의 오프로드 라인업에는 매버릭 R XRS와 아웃랜더 X MR 1000, 디펜더가 전시되었다. 매버릭 R은 터보차저로 최고출력 240마력을 내는 999cc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된 강력한 오프로드 차량이다. 아웃랜더 XMR은 머드 지형에 최적화 된 ATV모델이다. 91마력의 로탁스 엔진에 머드 주행용 발판과 고강도 범퍼가 장착된다. 엔진 과열과 침수 방지를 위해 라디에이터 높이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씨두 라인업
씨두 RXP XRS 325는 325마력의 슈퍼차저 엔진으로 PWC레이싱의 정점에 있는 모델이다. GTX LTD 300은 하이엔드 투어링 모델로 300마력의 출력에 오디오 시스템과 풀컬러 파노라마 계기반 등을 갖춰 편안하면서도 강력한 장거리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낚시를 결합한 PWC인 피쉬프로 트로피 170모델은 170마력의 출력에 길게 확장된 플랫폼과 낚시대 홀더와 쿨러 등을 장착했으며 트롤링 모드로 세밀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글 양현용
사진 김태영
취재협조 ㈜바이크원 brp-world.com/k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