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옵션" 가격만 천만원대?! 억대 포르쉐 차주들만 아는 '비밀'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가 마데이라 골드 메탈릭 색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풀사이즈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파나메라는 진정한 스포츠카의 성능과 뒷좌석의 실용성을 결합한 모델로, 포르쉐의 광범위한 맞춤 옵션을 통해 고객들은 특별한 외관으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다.

마데이라 골드 메탈릭은 3세대 파나메라의 시그니처 색상으로 포르쉐가 공식 출시했다. 이 색상은 포르쉐의 '드림스(Dreams)' 컬러 옵션 중 하나로, 1,490 달러의 추가 비용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반짝이는 효과가 없는 상대적으로 어두운 골드 색상으로, 가을을 연상시키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아레나레드메탈릭, 프로즌 블루, 바이퍼그린, 라바오렌지와 같은 화려한 색상도 제공하지만, 마데이라 골드 메탈릭은 이들과 비교해 절제된 느낌이면서도 우아함과 개성 사이의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한다. 가까이서 이 색상을 본 결과, 이 코냑 색조는 절제된 모습을 선호하면서도 일반적인 대중차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마데이라 골드 메탈릭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는 특별한 휠도 장착되어 있다. 3,820 달러의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옵션인 21인치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휠이 적용되었다. 이 스포티한 휠은 10개의 Y자형 스포크와 포르쉐 크레스트가 있는 컬러 센터 캡을 특징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플래티넘 실버 색상으로 제공되지만, 이 특정 모델에는 1,300 달러가 추가되는 새틴 다크 실버 페인트가 적용되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2.9리터 트윈터보 V6 엔진과 영구 자석 동기 모터가 결합되어 있다. 엔진은 300마력과 309lb-ft의 토크를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187마력과 331lb-ft의 토크를 추가로 제공한다. 시스템 전체 출력은 463마력, 통합 토크는 479lb-ft에 달해 0-60mph 가속은 3.9초, 최고 속도는 174mph에 이른다.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함께 작동하여 구동력을 전달한다.

전기 모터는 변속기에 통합되어 있으며, 최대 11kW의 AC 충전만 지원하는 21.8kWh(순용량) 배터리 팩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다. 고객들은 배터리를 2시간 39분 만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EV 모드에서는 최고 87mp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WLTP 기준 최대 60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EPA 수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표준 휠베이스와 '이그제큐티브' 롱 휠베이스 버전으로 제공되며, 이번에 소개된 모델은 표준 휠베이스 버전이다. 기본 가격은 옵션 제외 시 119,800달러(약 1억 6,760만 원)이다.

마데이라 골드 메탈릭 색상과 특별한 휠 옵션이 적용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고급스러움과 개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르쉐의 뛰어난 맞춤형 옵션은 같은 모델이라도 고객마다 완전히 다른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