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성능 모두 앞선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VS 토요타 하이랜더

조회 5,7412024. 10. 8.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테스트카 (출처 : 숏카)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약 6년여 만에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풀체인지 모델(LX3) 출시를 예고하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싼타페와 같이 박시한 형태의 정통 SUV 디자인과 더욱 커진 차체를 통해 강인한 인상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버스 전용 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3+3+3 시트 레이아웃의 9인승 모델까지 새롭게 추가해 패밀리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사진 :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제원표 (출처=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위너스 클럽)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신형 팰리세이드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자연흡기,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총 3가지로 운영된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6.5kg.m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약 14.5km/L의 연비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뉴욕맘모스)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는 이르면 오는 12월 출시 예정이며, 약 300만원 이상 가격 인상이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대비 약 500~600만원 더 비싼 가격대에 책정될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토요타코리아가 지난해 국내 시장에 투입한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와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사진 : 토요타 하이랜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하이랜더는 날렵하게 뻗은 주간주행등과 사다리꼴 형태의 프론트 그릴 등 토요타의 패밀리룩을 반영했으며, 입체감 있는 곡선라인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의 경우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인데, 이를 통해 개방된 시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 폴딩 기능을 적용해 패밀리카는 물론 레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 토요타 하이랜더

파워트레인은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가 맞물려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을 발휘하며, 리터당 13.8km로 높은 효율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토요타 하이랜더의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리미티드가 6,660만원, 플래티넘이 7,470만원이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