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한눈에 들어오네" 전국 대관람차 명소 5곳

삽교호놀이동산 대관람차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탁 트인 바다와 자연 절경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순간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에 조성된 대관람차는 오후의 가을 풍경과 화려한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천천히 높은 곳으로 오르는 짜릿한 스릴과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주목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삽교호놀이동산
삽교호놀이동산 대관람차 야경 / 사진=삽교호놀이동산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충남 당진을 대표하는 놀이공원으로 탁 트인 서해와 서해대교가 훤히 보이는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후에도 아름답지만, 특히 밤이 되면 경관 조명이 켜져 화려한 야경을 즐기며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웅장하게 돌아가는 대관람차가 하이라이트로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반드시 타야 하는 놀이기구입니다.

바이킹, 회전목마, 디스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작은 규모지만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아이
속초아이 대관람차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는 속초해수욕장에 조성되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변에 있는 대관람차입니다.

속초가 자랑하는 푸른 동해바다를 바로 앞에서 감상할 수 있고 주변 설악산의 웅장한 절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22층 높이를 자랑하고 정원 6명까지 들어갈 수 있으며 총 36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216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속초아이는 지역을 대표하는 명물로 분위기가 청량하고 낭만적이라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섬진강기차마을
섬진강기차마을 대관람차 / 사진=섬진강기차마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섬진강기차마을은 2004년 문을 연 테마파크로 전라선 이설로 폐역이 된 곡성역에 관광용 미니 열차가 들어서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들인 증기기관차를 중심으로 하나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였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 ‘2019~2020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기차마을 드림랜드의 하이라이트인 대관람차는 잘 꾸며진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이외 회전목마, 바이킹, 귀신의 집 등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려놓을 추억의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월미테마파크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천 중구 월미문화로 81

월미테마파크는 인천 서해바다부터 화려한 야경까지 즐길 수 있는 곳으로 1992년 개장하였습니다.

처음엔 마이랜드로 시작해 2009년 월미테마파크로 재탄생하였고, 다양한 어트랙션이 구비되어 있어 ‘런닝맨’, ‘1박 2일’, ‘우리 결혼했어요’ 등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 방송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스파크랜드
스파크랜드 대관람차 / 사진=대구관광정보센터

*대구 중구 동성로6길 61

스파크랜드는 대구 도심에 조성된 랜드마크로 지하 2층~지상 9층으로 이루어진 건물 루프탑에서 웅장한 대관람차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4층은 패션브랜드와 식당, 카페가 5~6층은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파크필드, 7~9층은 어트랙션 공간인 스파크랜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관람차에서는 대구의 시원한 시내 풍경과 황홀한 일몰,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