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광이 되. <서울 독립예술영화관> 10곳 모음

영화표가 저렴하고 상영 전 울려대는 광고가 없으며, 상영 시작 10분 후 입장이 금지되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 조명이 켜지지 않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독립예술영화관!

대형 영화관에선 보기 힘든 예술 영화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시네필이 되고 싶을 때 찾기 좋은 서울의 독립예술영화관 10곳을 소개할게요.

① 더숲 아트시네마
📍노원구 노해로 480 조광빌딩 지하 1/2층

:
서점, 갤러리, 극장, 공연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관객과의 대화, 시사회 등 독립영화에 관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요.

② 아트나인
📍동작구 동작대로 89 골든시네마타워 12층

: 큰 스크린이 있는 야외 테라스에서는 비정기적으로 특별 상영이 진행되는데, 도시의 밤하늘과 함께 영화가 주는 감동을 만날 수 있어요.

③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
📍중구 정동길3 경향아트힐 2층
: 서울에서 유일하게 민간 비영리로 운영되는 영화관으로, 2006년부터 소규모 영화제 ’친구들 영화제‘를 기획하고 있어요. 시네마테크를 후원하고 안정적인 상영관을 마련하기 위해 시네마테크의 친구들이 함께 만드는 프로젝트예요.


④ 인디스페이스
📍마포구 양화로 176 롯데시네마 8층
: 대한민국 최초의 독립영화전용관. 유튜브, 관객기자단 등을 운영하며 한국 독립영화의 부흥에 힘쓰고 있는 곳이에요.


⑤ 씨네큐브
📍종로구 새문안로 68 지하 2층
: 아프리카 영화제, 프랑스 클래식 시네마 등 다양한 기획전을 열어 다양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 예술영화관. 해외의 영화를 수입, 배급하는 티캐스트가 운영합니다.

⑥ 에무시네마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2층
: 카페부터 루프톱까지 지하 2층과 지상 4층으로 이뤄진 복합문화공간.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의 건축물 안에 자리해 있어요. 별빛영화제, 시네마 앤 카페 등을 운영해 세대를 넘나드는 명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⑦ 아트하우스 모모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여대 ECC B402
: 대한민국 최초 대학 내 상설 영화관으로 예술영화는 물론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영화를 상영합니다.

⑧ 라이카시네마
📍마포구 연희로8길 18 스페이스독
카메라 브랜드와는 관련 없는 독립적인 예술영화관. 감독 기획전부터 볼캡, 키링 등을 제공하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까지 대중성과 연결해 예술 영화를 알리려고 노력하는 공간이에요.

⑨ 무비랜드
📍 성동구 연무장길 5-5
: 아메리칸 빈티지 무드의 영화관에 문을 열고 들어서면 허기를 채워줄 매점과 추억을 간직할 기념품숍까지 갖춘 레트로한 영화관이 등장합니다. 무비랜드가 직접 큐레이션한 영화들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시네필만을 위한 공간은 아닙니다. 영화관에서 통용되는 금기를 깨고 조금 더 자유롭게 영화를 보기 좋아요.

#OFS #OFSMAG #독립영화관 #서울영화관 #시네필

🔔서울러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진짜 로컬 트렌드, 지금 OFS 매거진(@ofs.mag)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