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무더위 끝"...가을에 가야만 볼 수 있는 여수&순천 여행지 추천
무더위가 지나가고 시원한 가을이 오고있습니다. 여름 내 늘어졌던 몸을 이끌고 당장 이번주말 혹은 연휴에 여향을 가기에 이보다 좋은 시기까 있을까요?
해외도 좋지만 가을에는 마음 맞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이드는데요. 이번에는 1박 2일 일정으로도 다녀오기 좋은 순천&여수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수 오동도
동백섬 혹은 바다의 꽃섬이라고 불리는 오동도. 193여 종의 희귀한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 었을 정도로 걷기도 좋은 여수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오동도 일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오동도 등대', 용굴, 음악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내륙과 섬은 약 800m 길이의 방파제로 이어져 있으며 '동백 열차', '오동도 모터보트', '자전거' 등 다양한 방법의 이동수단이 있습니다만, 동백섬 내에서는 진입 초반 약간의 계단과 오르막길을 올라야 하기 때문에 거진 걷기로 이동해야합니다.
여유롭게 주변 관경을 즐기면서 걷거나 해가 뜨거운 시간대에는 동백열차이용 추천드리며, 동백열차는 평일에는 30분간격 주말에는 15분간격으로 운행되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1-11
입장료 : 무료
<동백열차 이용요금>
일반 : 1,000원 / 학생 : 500원
여수 이순신 광장
여수시 중앙동에 있는 이순신광장은 이순신 장군에 대한 자료들로 꾸며져있습니다. 원형에 가깝게 재현한 거북선이 전시되어 있고 단순히 외형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닌 내부관람도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있습니다.
또한 여수의 길거리 맛집인 여수당, 수제버거,아이스크림옥 등이 있어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인근에 있던 낭만포차거리가 거북선대교 아래로 이전하며 지금은 조금더 여유롭게 산책 할 수 있는 해양공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순신광장 - 해양공원 - 낭만포차' 순으로 동선을 계획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야경, 해질녘 모습이 아름다워 여수 밤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친구나 사랑하는 연인과 시간내서 방문하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남 여수시 고소1길 58
<여수낭마포차거리 위치>
전남 여수시 하멜로 102 거북선대교아래
여수 돌산공원 케이블카
'자산 공원'과 '돌산 공원'을 이어주고 편도로는 13분, 왕복으로는 25분 정도 소요되는 해상케이블카는 여수바다와 거북선대교를 전망좋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수단으로 꼽히는데 일몰 직전, 일몰 후 왕복으로 이용하셔서 낮의 여수와 밤의 여수 모두 감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는 두가지 종류로 일반캐빈과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는 크리스탈캐빈이 있는데 가격은 왕복기준 6,000원 정도 차이가나고 크리스탈캐빈은 주말같은경우 대기도 기본 1시간은 해야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할인을 위해 인터넷 예매시 당일사용은 불가하다니 꼭 참고해주세요.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이용요금>
왕복(대인) 17,000원
<운영시간>
매일 09:30 ~ 21:30
순천 순천만
15만평의 갈대로 뒤덮인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군락지가 있는 순천만, 그로 인해 특히 가을에 순천만의 진가를 100% 느낄 수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희귀조이거나 우리나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11종의 희귀새가 날아드는 곳으로 전세계 습지 가운데 희귀 조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귀 조류 이외에도 도요새, 청둥오리등을 포함해 약 230여종의 철새들이 이곳 순천만 일대에서 월동하거나 번식한다고 합니다.
이 보이지 않는 약 700만평의 광활한 갯벌까지 정말 대자연을 느낄 수 있고, 일출, 일몰 장소로도 유명해서 가을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 입니다.
위치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이용요금 : 성인 15,000원
*입장권구매 당일 한하여 국가정원 뿐만아니라 순천만습지도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순천만갈대군락지>
위치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선학리
이용요금 : 성인 8,000
순천 국가정원
2019년 기준 용인 애버랜드에 이어 전국에서 2번째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했다는 "순천 국가정원". 30여개의 다양한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풍성함을 더하고 동물원, 신내정원관에는 실내폭포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큰 규모라 이래저래 다 둘러보려면 부지런히 돌아다녀도 3~4시간은 소요가 예상됩니다.
미 벌써 많이 다녀간 관광지로 인식되어 있을 수 있지만 올해 '2023 순천국가정원 박람회'를 10월 3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라 변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종일 머물러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를 순회하는 관람차가 있다고 하니 이용하셔도 좋을거 같고, 입구 앞 로컬푸는 8시엔 마감한다고 하니 입장전에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준비해 간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이용시간 : 09:00 ~ 21:00
일반 성인 : 15,000원
*입장권구매 당일 한하여 국가정원 뿐만 아니라 순천만습지도 무료로 입장가능합니다
오늘은 사진찍기 좋은 높은하늘과 선선한 날씨로 여행가기 좋은 가을 여행지 여수&순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가오는 긴 추석연휴동안 계획만하고 가보진 못했던 여행지가 있으시다면 잘 계획하셔서 좋은 추억 만들어 오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