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힙합 거물 퍼프 대디, 666억 보석도 기각‥성폭행·인신매매 혐의 최대 종신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퍼프 대디로 알려져 있는 미국 힙합계 거물 숀 디디 콤스가 성매매 등의 혐의로 기소돼 구금됐다.
지난 9월 17일(현지시간) CNN, 버라이어티 등 현지 매체들은 숀 디디 콤스(이하 콤스)가 지난 16일 뉴욕 맨해튼의 한 호텔에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콤스는 자신의 명성을 이용해 성매매 및 여성들을 성적 비행에 가담하도록 강요, 뇌물 수수, 인신 매매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퍼프 대디로 알려져 있는 미국 힙합계 거물 숀 디디 콤스가 성매매 등의 혐의로 기소돼 구금됐다.
지난 9월 17일(현지시간) CNN, 버라이어티 등 현지 매체들은 숀 디디 콤스(이하 콤스)가 지난 16일 뉴욕 맨해튼의 한 호텔에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콤스는 자신의 명성을 이용해 성매매 및 여성들을 성적 비행에 가담하도록 강요, 뇌물 수수, 인신 매매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유죄 판결을 받을시 최대 종신형, 최소 15년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높다.
검찰에 따르면 콤스는 최소 16년간 여성을 착취하기 위한 범죄 조직을 운영했다. 뉴욕 맨해튼연방지방검찰청 측은 “콤스가 납치, 강요, 성매매 등을 저지른 범죄 조직을 이끌었다. 자신이 통제하는 비즈니스 제국을 이용해 성매매와 납치, 방화 등의 범죄 행위에 가담했다”라고 설명했다.
반면 콤스 측은 모든 혐의를 부인하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숀 디디 콤스의 변호사는 “불공정한 기소에 실망했다. 콤스는 무고한 사람이며 법정에서 자신의 명예가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5,000만 달러(한화 약 666억 원)의 보석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콤스가 10억 달러(1조 3,320억 원)에 달하는 재산과 개인 제트기까지 소유하고 있어 도주의 우려가 있으며, 증인을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며 보석 신청을 불허했다.
콤스는 수많은 노래를 히트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으나, 지난해 감금, 인신매매, 성폭행, 불법 무기, 불법 성착취 등의 폭로가 제기됐다. 지난 3월에는 감금 인신매매 성폭행 불법무기 약물투여 불법성착취 미성년자 강간 등의 혐의로 국토안보부 수사국의 압수수색을 당했다.
지난 5월에는 8년 전 미국 LA의 한 호텔에서 당시 여자친구였던 캐시 벤추라를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CCTV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박지윤 나홀로 “집콕” VS 최동석 자녀들과 “행복”‥극과극 추석 풍경[종합]
- “BTS 방패 사용 중단” 방탄소년단 팬덤, 민희진 복귀 반대 성명 발표
- 김혜수 숨멎 수영복 자태, ‘볼륨감+11자 각선미’ 비현실적 비주얼
- 레이싱모델 신해리→기상청통보관 김동완, 추석연휴 중 사망비보[종합]
- 복귀 앞둔 이나은, 이강인 열애설 겨우 벗어났는데…곽튜브 논란에 또 시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