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 풀린 경찰…음주 폭행에 미성년자 성관계 촬영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들이 음주 폭행, 미성년자와 성관계 영상 촬영 등 지속해서 사건에 휩싸였다.
24일 서울 도봉경찰서는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A 경사를 폭행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의 음주 폭행은 이달 들어 벌써 3번째다.
기동단 소속 D 경장은 최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10대 여학생과 성관계를 맺고 이를 영상으로 찍은 혐의로 경찰 조사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들이 음주 폭행, 미성년자와 성관계 영상 촬영 등 지속해서 사건에 휩싸였다.
24일 서울 도봉경찰서는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A 경사를 폭행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 경사는 전날 오후 10시 30분쯤 음주 후 귀가하다가 도봉구 길거리에서 쳐다봤다는 이유로 시민과 시비가 붙어 밀친 혐의를 받는다. 시비가 붙은 시민도 폭행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 관계자는 “서로 피해가 경미해 우선 귀가 조처했으며 추후 양측을 임의동행해서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서울경찰청 기동단 소속 경찰의 음주 폭행은 이달 들어 벌써 3번째다. 앞서 기동단 소속 B 경위는 지난 15일 오후 7시쯤 성동구 한 교차로에서 택시 기사와 시비가 붙은 후 자신을 제지하고 순찰차에 태우려는 경찰 2명을 폭행해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또 16일엔 기동단 소속 C 경장이 관악구 신림동의 한 술집에서 술에 취한 채 시민과 시비가 붙어 폭행했다.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맺고 영상을 남긴 사건도 있다. 기동단 소속 D 경장은 최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10대 여학생과 성관계를 맺고 이를 영상으로 찍은 혐의로 경찰 조사 중이다.
계속된 기동단 소속 경찰의 비위에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16일 서울청 기동본부를 찾아가 소속 경찰들의 행실 관리를 당부하며 경고했다. 경찰청 감찰담당관도 21일부터 서울 내 비위가 발생한 경찰서와 기동단 등을 중심으로 예방 실태 등을 확인하기 위한 특별점검을 벌이고 있다. 기동단은 다중범죄의 진압, 경호·경비, 기타 치안업무를 보조하는 조직이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니 이재명 주변사람들이 자살했구나”…‘탈당’ 이수진, 개딸 공격 폭로
-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PD, 여고생 포르노 혐의 체포
- “이재명과 의로운 싸움할 것”…민주당 공천 탈락 노형욱, 무소속 출마?
- 당첨되면 시세 차익 20억?…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청약
- ‘야권연대’로 지역구 빼앗긴 민주 이상헌, 무소속 출마 시사…“정치적 야합”
- “이대로면 총선 승리 어려워”…민주 지도부, 비공개 공천갈등 대책 회의
- 유명 가수가 홍보했던 분당 미용실, 고객 돈 수천만원 선결제 후 잠적
- 진중권 “이재명, 0점도 있다며 ‘헤헤헤’…인성을 의심스럽게 만든다”
- [단독] 홍익표 “‘불공정 여론조사’ 업체 제외해야”… 이재명에 정면 문제 제기
- 이효정 “남편 불륜녀만 15명, 죽고 나서도 또 두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