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화 3종 기획전
우리나라 골프용품 브랜드 리카타의 골프화를 소개합니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착화감이 좋아 어느 옷이든 두루 어울립니다. 5~6만원대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기능면에선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체 디자인을 보고 맘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지금부터 3종 골프화를 순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다스 다이얼 골프화
깔끔한 디자인에 디테일이 더해진 시크한 디자인의 골프화입니다. 신발 바닥 앞쪽에 배치된 원형 돌기가 잔디에서 발을 단단히 고정시켜줍니다. 뒤꿈치 부분에 배치된 삼각형의 돌기가 발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죠.
두 형태의 돌기가 강한 접지력을 형성해, 잔디 위에서도 미끄러지지 않고 강력한 스윙을 할 수 있게 뒷받침합니다. 스윙을 위해 자리를 잡으면 돌기들이 바닥에 박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탄탄하고 쿠션감 있는 인솔이 발바닥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오래 착용해도 발의 피로가 덜합니다. 아웃솔은 도톰하고 푹신해 기분 좋은 착화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얼 방식으로 신발을 신고 다이어를 달리기만 하면 쉽게 고정됩니다. 네이비와 블랙 두 색상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250mm부터 280mm 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뉴 알피닉스 골프화
뉴 알피닉스는 산악 지형이 많고 경사진 한국 필드에 특화된 골프화입니다. 신발끈으로 고정하는 신발은 움직일 때마다 고정력이 약해지거나 끈이 풀리는데요.
뉴 알피닉스는 다이얼로 고정해 신발끈이 풀릴 우려가 없습니다. 3초만에 신발을 신을 수 있죠. 밑창에 단단하게 가공한 고무를 덧댔습니다. 걷다가 뒤틀려서 넘어질 우려가 없습니다.
밑창에 지면을 파고드는 다양한 모양의 돌기를 배치했습니다. 접지력이 뛰어나 안정적으로 스윙을 할 수 있죠. 생활 방수가 돼 소나기, 아침 이슬, 눈 등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발을 부드럽게 감싸는 라텍스 인솔이 푹 꺼지지 않고 탄력있게 발을 지지합니다. 발의 아치와 뒤꿈치까지 잡아줘 착화감이 뛰어납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라 오히려 고급스럽습니다. 블랙, 화이트 2색상이며 사이즈는 250mm부터 280mm까지 있습니다.
◇ 템페스타 원 다이얼 골프화
유니크한 패턴에 매끈한 실루엣의 골프화입니다. 발등 부분인 ‘어퍼’는 엠보싱 처리된 합성가죽으로 이물질로부터 오염될 우려가 적습니다. 관리가 편하죠. 어퍼가 발을 폭 감싸 격한 풀스윙에도 발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생활 방수가 돼 우천 라운딩에도 걱정 없이 착용해도 됩니다.
접지력이 뛰어납니다. 밑창에 배치된 삼각형과 Y자형 모양 돌기가 지면을 꽉 잡아, 스윙 시 강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경사가 지거나 물기가 있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서있을 수 있죠.
다이얼로 착용하는 방식입니다. 끈을 묶는 골프화보다 더 정교하고 빈틈없이 착용이 가능하죠. 미드솔 부분이 약 3cm로 충격을 흡수하면서 키높이 효과까지 내줍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쿠션 인솔이 발의 아치와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죠. 배색에 따라 화이트 네이비, 화이트 그레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사이즈는 250mm~280mm 사이에서 고르면 됩니다.
◇골프화 시리즈, 이런 분에게 추천
① 가벼운 골프화를 좋아하는 분
② 가성비, 내구성 모두 좋은 골프화가 필요한 분
③ 세련된 디자인의 골프화를 찾고 있는 분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