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4칩 탑재’ 첫 맥 신제품 다음주 공개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10월 마지막 주에 최신 'M4 칩'을 탑재한 맥(Mac·PC 및 노트북) 신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블룸버그통신은 다음주에 M4칩이 탑재된 아이맥, 맥북 프로, 맥 미니가 공개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M4는 애플이 지난 5월 공개한 최신 칩으로 인공지능(AI) 구동에 활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10월 마지막 주에 최신 ‘M4 칩’을 탑재한 맥(Mac·PC 및 노트북) 신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마케팅 임원인 그레그 조스위악은 25일(현지 시각) 소셜미디어(SNS) 게시글과 티저 영상을 통해 “한 주 동안 맥 컴퓨터 라인업과 관련된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새로운 M4 칩이 탑재된 모델이 곧 출시될 것임을 예고한 발언이다.
조스위악은 엑스(X·옛 트위터)에 윙크하는 이모티콘을 곁들여 “맥을 캘린더에! 월요일 아침부터 한 주간 흥미로운 발표가 기다리고 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라고 적었다.
앞서 블룸버그통신은 다음주에 M4칩이 탑재된 아이맥, 맥북 프로, 맥 미니가 공개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M4는 애플이 지난 5월 공개한 최신 칩으로 인공지능(AI) 구동에 활용된다. M4 칩은 올해 출시된 아이패드 라인업의 최고급 모델인 아이패드 프로에만 현재 탑재된 상태다.
애플의 AI 플랫폼인 ‘애플 인텔리전스’도 곧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블룸버그통신은 “소프트웨어가 이르면 28일 iOS, 아이패드OS, 맥OS 업데이트에 일부 반영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