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사자 MDK, 압도적인 격차 보이며 롤드컵 첫 승

김용우 2024. 9. 25. 22:4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 롤드컵 2024 플레이-인 1일차

▶ 매드 라이온즈 코이 2대0 바이킹스 e스포츠

1세트 매드 라이온즈 코이 승 vs 패 바이킹스 e스포츠

2세트 매드 라이온즈 코이 승 vs 패 바이킹스 e스포츠

매드 라이온즈 코이(MDK)가 체급 차이를 보여주며 베트남 VCS 2번 시드인 바이킹스 e스포츠에 완승을 거뒀다.

MDK는 25일(한국시각) 독일 베를린 라이엇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월즈) 플레이-인 개막전서 바이킹스 e스포츠를 2대0으로 제압했다. MDK는 승자전서 PSG 탈론과 페인게이밍의 승자와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맞붙을 예정이다.

1세트 초반 탑에서 벌어진 교전서 '엘요야' 하비에르 프라데스의 니달리가 '비에' 쩐둡히우의 뽀삐를 두 번 잡은 매드 라이온즈 코이는 계속된 탑 전투서 킬을 추가했다. 탑 포탑을 밀어낸 MDK는 전령을 풀어 미드 포탑 2개를 밀었다.

경기 24분 오브젝트 싸움서 대승을 거둔 MDK는 화염 드래곤을 가져왔다. 경기 29분 '카티' 당타인페의 오리아나를 잡은 MDK는 바텀 정글에서 벌어진 교전서 대승을 거뒀다.

경기 35분 오브젝트 싸움서도 상대 병력을 제압한 MDK는 바이킹스 e스포츠의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터트리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MDK는 2세트 초반 레드 싸움서 상대 2명을 잡았고 바텀 정글서는 '쿠리' 루옹하이롱의 자르반 4세를 정리했다. 일찌감치 승기를 굳한 MDK는 경기 15분 만에 상대 미드 2차 포탑을 파괴했다. 경기 17분 만에 미드와 바텀 3차 포탑을 밀어낸 MDK는 경기 20분 싸움서 3킬을 쓸어담았다.

'수파' 다비드 가르시아의 징크스가 활약한 MDK는 바이킹스 e스포츠의 병력을 모두 정리했다. 결국 MDK는 경기 30분 바이킹스 e스포츠의 본진 건물을 파괴하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