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서울은 처음이지?"...외국인들이 한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는?
K-POP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우리나라에 여행을 오는 외국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23년 3월 기준으로 작년 대비 7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외국인 친구들이 서울에 놀러 오게 된다면 어디를 소개해 주는 것이 좋을까요? 막상 가이드를 해주게 된다면 우리가 늘 다니는 서울 놀거리는 많겠지만, 며칠 밖에 시간이 되지 않는 친구를 위해서라면 어디를 소개해 주어야 할지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저희가 단기간에 서울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관광지 7가지를 모아보았으니 한번같이 알아가 볼까요?
목차
1. 경복궁
2. 서대문 형무소
3. 강남 신사동(압구정 로대오 거리)
4. 잠실 롯대월드몰(석촌호수)
5. 여의도 한강 공원
6. 이태원
7. N서울타워(남산타워)
1. 경복궁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관광지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가장 와보고 싶어 한다는 경복궁입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니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한복을 입어보고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동네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경복궁 안에는 대한민국의 옛 역사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주기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건축물 또한 현대와 다르게 예전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한 번 더 놀라게 될 것입니다. 경복궁 내에는 근정전, 경회루, 자경전 등등 볼거리가 많이 있으니 첫 여행지로는 안성 맞춤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복궁 근처에는 사직로 서울이나 삼청동 수제비, 빠탄집, 체부동잔치집 등 한식 맛집이 많이 위치해 있으니 관람이 끝난 후 배를 채우고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서대문 형무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251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두 번째로는 서대문형무소입니다. 첫 번째로 보고 오신 경복궁과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외국인 친구들에게 아름다운 경복궁 속 과거의 모습과 현재 서울의 모습 사이에 역사를 소개하기 좋은 장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 3000원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독일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와 비슷한 역사를 가진 관광지로 관심을 갖는 외국인들이 늘어나며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언어로 외국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역사 설명을 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무거운 마음이 아니라 가벼운 마음으로 들러도 좋을 듯싶습니다.
3. 강남 신사동(압구정 로대오 거리)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02
강남스타일로 우리나라를 먼저 관심을 갖게 된 친구들에게 진짜 강남 거리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저녁 즈음에 여기를 찾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로수길에는 이쁜 불빛들로 산책로 겸 상가들을 꾸며 두었고 각종 레스토랑과 카페들로 식사 후 카페에서 거리를 구경하거나 커피를 들고 산책로를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은 초이스가 되어줄 것입니다.
강남 신사역 부근에서 다양한 패션스타들과 연예인들도 많이 만날 수 있는데요. 외국인 친구들이 강남에 관심이 있다면 신사역 부근과 로데오거리, 가로수길은 꼭 소개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 맛집으로는 아비꼬 카레집과 메리고라운드 스테이크, 어썸로즈 등이 있으며, 친구가 비건이시라면 미히나 비건 테이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잠실 롯대월드몰(석촌호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잠실에는 국내 가장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몰(롯데타워)가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면세점과 같은 각종 백화점이 있어 기념품을 구매하도록 도와주기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롯데 타워에는 스카이데크가 있으니 성인 기준 29000원 정도의 금액이 소비되더라도 서울 도심을 한눈에 보여주는 것도 외국인 친구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다양한 놀이 기구를 탈 수 있는 롯데월드도 잠실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양한 놀 거리로 즐기기도 좋고 회전목마 앞과 롯데월드 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일권은 성인 기준으로 47000원, 오후권은 36000원 정도이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롯데월드 앞에는 석촌호수가 위치해 있으니 석촌호수를 산책하며 즐기느라 못 나누었던 대화를 나누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5. 여의도 한강 공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한강사업본부 여의도안내센터
다양한 교통시설이 많이 몰려있어 접근성이 좋은 한강공원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계적인 축제들을 개최하기도 하고 자연 그대로가 잘 보존되어 있는 풍경도 외국인 친구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에도 좋습니다. 돗자리 하나만 챙겨가거나 대여하여 한강에서 라면을 먹어도 좋고 치킨과 같은 배달음식을 주문하여 한국이 무슨 민족인지도 보여주면서 신기해하는 외국인 친구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보세요.
한강에서는 오리배나 카약, 유람선 등 체험할 것도 많고 물결한강이나 반포한강카페 헤이와 같은 물 위에서 커피를 마시며 한강 풍경을 구경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6. 이태원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77
넷플릭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로 잘 알려진 이태원은 이국적인 세계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어 옛날에도 인기 있는 서울 명소로 외국인들에게 기억되는 여행지입니다. 다양한 행사나 축제들이 열리기도 하니 시간을 맞추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태원에는 혼자 구경하기도 좋은 경리단길과 고전 영화를 보며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헵시바극장, 이질적이면서 조화롭기도 한 소품샵들이 많은 해방촌 신흥시장 등 볼거리 놀 거리가 가득한 곳이니 꼭 한번 데려가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N서울타워(남산타워)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마지막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는 남산타워는 서울에서 역사적으로 가치 있는 랜드마크 건축물입니다. 남산타워에는 자물쇠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서울 야경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로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해 주기에 맞춤인 장소일 것입니다. 남산타워에 가기 위해서는 도보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순환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편하게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가격은 성인 기준 왕복 14000원이며 레스토랑과 카페 등 데이트 하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낮과 밤이 매우 다른 느낌을 주며 서울에 있는 대표적인 전망대 중 이곳을 가장 추천드릴 정도로 아름다운 장소이니 꼭 한번 서울을 마무리 짓는 장소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국제적으로도 문화와 여러 이유로 한국의 위상이 올라가며 관광을 하러 오는 외국인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관심을 갖게 된 외국인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서울의 이곳저곳을 데려가며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