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6살 딸 고급 어휘력에 입이 떡 “가래를 영어로 알아?”(내생활)[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장윤정이 6살 딸 하영이의 고급 어휘력에 깜짝 놀랐다.
첫 심부름에 긴장하긴커녕 신난 발걸음으로 약국에 입성한 하영이는 엄숙한 분위기에 잠시 멈칫, 영어로 쓰여 있는 약들에 "뭐가 뭔지 모르겠다"며 갈팡질팡했다.
고급 단어 하나로 완벽한 의사소통을 하는 하영이에 도경완도 "나도 소름돋는다. 가래를 영어로 아는 대한민국 국민이 몇이나 되겠냐"며 뿌듯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가수 장윤정이 6살 딸 하영이의 고급 어휘력에 깜짝 놀랐다.
10월 5일 방송된 ENA 예능 '내 아이의 사생활'(이하 '내생활') 5회에서는 6세 하영이가 미국 LA에서 약국 심부름에 나섰다.
이날 연우가 존스홉킨스에서 주최하는 영재 발굴 프로그램(CTY)에 참여하기 위해 등교를 한 뒤 집에 남은 하영이는 "지금부터 톡톡톡이거든"이라며 메이크업 시간을 가졌다. 한두 번 발라본 게 아닌 듯 능숙한 손놀림으로 로션을 다 바른 하영이는 엉덩이 춤을 추며 향수까지 톡톡 뿌리는 깜찍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공주 치마로 갈아입고 공주님으로 변신한 하영이는 연우 픽업을 위해 아빠 도경완과 외출했다. 이때 하영이는 도경완이 연우를 첫 등교시키느라 긴장을 많이 해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하자 "약국을 먼저 가자"며 "제가 하면 된다"고 나섰다.
도경완은 자신만만하게 스스로 나서는 하영이가 기특해 미소지었다. "오빠가 주로 미션을 수행하다가 자기 혼자 있으니까 찬스라고 생각했나 보더라. 자신감이 붙었더라"고.
이후 미국 약국에 도착하자 하영이는 홀로 차에서 내렸다. 첫 심부름에 긴장하긴커녕 신난 발걸음으로 약국에 입성한 하영이는 엄숙한 분위기에 잠시 멈칫, 영어로 쓰여 있는 약들에 "뭐가 뭔지 모르겠다"며 갈팡질팡했다.
결국 약사님에게 다가간 하영이는 영어로 "저희 아빠 머리가 조금 아프다. 그거 어디 있는지 아시냐"고 물었고, "아빠 열이 있냐. 머리 아프냐"는 질문에 고개를 끄덕이며 소통했다.
심지어 "아빠가 가래가 조금 있다"고 영어로 말하기까지. 낯선 '가래'라는 단어도 영어로 말하는 하영이에 장윤정은 "저런 단어도 알아? 나도 몰랐네"라며 입을 떡 벌리고 다물지 못했다. 고급 단어 하나로 완벽한 의사소통을 하는 하영이에 도경완도 "나도 소름돋는다. 가래를 영어로 아는 대한민국 국민이 몇이나 되겠냐"며 뿌듯해했다.
영어는 곧잘 하던 하영이는 잠시 돈계산에서 막혔다.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못 알아들었다"며 곤란해하는 하영이에 도경완은 "얘 약간 문과다. 영어는 되는데 돈 계산을 못한다. 더군다나 한국 돈도 아니고"라며 웃었다.
하지만 하영이는 다정다감한 약사님의 도움으로 시킨 약 3개를 전부 사는 데 성공했고 감동받은 도경완은 하영이를 꼭 안고 빙글빙글 돈 뒤 뽀뽀도 해줬다. 도경완은 오빠 연우 없이도 잘하는 하영이를 "100점, 120점"이라고 칭찬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연X황재균, 2세 신발 만든지 5개월만 별거+파경‥사진·영상 흔적 다 지웠다
- “엄마는 화 안 나?” 박지윤 ‘불륜 맞고소’ 전쟁에도 애들과 잘 먹고 잘살아[이슈와치]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백지영, 태평양 어깨 ♥정석원+폭풍성장 딸 공개 “뒷모습 뿌듯”
- 레이먼킴→김풍 “왜 안나옴?” 입 열었다, ‘흑백요리사’ 얼마나 핫하면[이슈와치]
- 박지윤 VS 최동석, 양육권 못 줘→상간男女 쌍방 고소 진흙탕 “발단은 사진”[이슈와치]
- 블랙핑크 제니, 남자랑 놀지 말라는 母에 “내 인생” 단호(가브리엘)
- “유해진과 술친구” 김고은, 잘 먹고 일도 잘하는 털털 매력(삼시세끼)[어제TV]
- 블랙핑크 리사, 파격 란제리룩 입고 거리 나섰다‥당당한 노출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