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폐장하는 2024년 분양시장…전국 2,880여가구 분양
- 12월 말로 접어들면서 분양가구 눈에 띄게 감소…전주의 약 38% 수준
- 모델하우스 5곳 오픈 예정
다사다난했던 2024 분양시장이 폐장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분양가구는 급격히 줄어든 모습입니다.
올해는 특히 공사비, 인건비 등 사업비용 증가로 인해 공급이 위축되는 등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새해에도 이와 같은 상황에서 벗어나긴 어려워 보입니다.
이달 분양을 준비 중이던 다수의 현장들이 탄핵 정국 등의 어수선한 분위기를 피해 내년 초로 일정을 늦추고 있습니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형국인데요. 그럼에도 분양시장의 시계는 멈추지 않고 돌고 있습니다. 오픈 소식도 꾸준히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2월 4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7곳, 총 2887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중랑구 상봉동 옛 상봉터미널부지에 짓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을 분양합니다. 망우역과 상봉역 역세권입니다. 지하철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강릉선 등을 이용하기 쉽고, 추후 GTX-B노선도 연결될 예정입니다.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이 단지와 가깝고, 단지 저층부에는 판매, 문화시설들이 마련될 계획입니다.
대우건설이 전남 순천시 덕암동에서 '순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순천 지역 첫 번째 푸르지오 아파트입니다. KTX순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정 지정 규모보다 넓은 주민공동시설 부지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수도권 3곳, 지방 2곳 등 총 5곳이 오픈 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이 인천 연수구 옥련동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짓는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1블록, 2블록'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지난 10월 분양에 성공한 3블록에 이은 후속단지입니다. 송도역에는 인천발KTX가 연결될 예정입니다.
대우건설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 아산탕정테크 일반산업단지에 짓는 ‘탕정 푸르지오 센터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이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등 대규모 업무시설로 출퇴근이 쉽습니다.
양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신두정동지구에 짓는 '천안 두정역 양우내안애 퍼스트로'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삼성대로를 접해 차량이동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빠르게 진입이 가능합니다. 1호선 두정역이 도보권이며, 삼성SDI 등 업무시설로도 출퇴근이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