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값이 달라지는 설 연휴 지출 꿀팁.zip

조회 4412025. 1. 21.
*픽커(PICKER): 혜택과 알짜카드를 PICK! 하는 똑똑한 카드고릴라 뉴스레터(카고레터)의 구독자 애칭이랍니다.

구독자님, 다음주면 🧧설 연휴예요. 27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됐기 때문에 31일 딱 하루만 연차를 쓰면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데요! 쉽게 오지 않는 황금연휴에 무엇을 할 예정인가요? 국내 또는 해외여행? 아니면 집에서 맛있는 것 먹으면서 휴식?

이번 카고레터에서는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 PICKER들을 위해 💡설 연휴에 알아두면 유용한 지출 꿀팁을 대방출하려고 해요. 3분만 주목하면 이번 연휴 카드값이 달라질 거예요!

ⓒ카드고릴라

🛒장보기

2월 10일까지 카드형과 모바일형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최대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1)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구매 할인율이 기존 10%에서 15%로 상향됐고, 2)결제 시 15% 환급, 여기에 3)온라인 전통시장관 12곳에서 결제하면 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이때 기존에 갖고 있는 카드를 온누리상품권 앱에 등록해 충전해서 사용하는 카드형을 이용한다면 충전금액은 카드 실적으로 인정되고✔️ 소득공제 40%도 받을 수 있어요!

대형마트와 중소마트, 온라인 쇼핑몰, 전통시장에서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이 2월 2일까지 진행돼요. 할인 품목으로는 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조기, 마른멸치, 김 등이 있어요. 여기서 꿀팁! 수산물 전용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을 20% 선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고 추가 할인 혜택도 챙겨보세요.

📅1월 발행 일정: 1월 9일(목), 16일(목), 23일(목), 27일(월) 오전 10시, 오후 4시 2번 발행

→ 주말에 장 볼 때 꼭 챙겨야 하는 카드 4!

특히 설 명절을 맞이해 카드사들이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니,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할인이나 캐시백, 무이자 혜택까지 챙긴다면 할인의 폭은 더 넓어질 수 있어요. 설 명절을 준비하기 위해 선물을 구매하거나 장을 봐야 한다면 카드사 이벤트도 꼭 확인해 보세요.👀

🚆교통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열차 승차권 환불 위약금이 2배로 상향돼요. 열차 출발 시각을 기준으로 당일 3시간 전까지는 5→10%, 3시간 후부터 출발 시각 전까지는 10→20%, 출발 후 20분까지는 15→30%로 말이죠. 승차권을 취소할 예정이라면 400원의 최저위약금을 무는 하루 전까지가 가장 BEST예요!

이번 설 연휴에도 통행료 걱정 없이 전국에 모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요. 기간은 임시공휴일을 포함한 1/27(월)~30(목)까지예요.

국제유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 등으로 인해 🛢️기름값이 계속 오르고 있어요. 이번 연휴에 차로 이동한다면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에서 휘발유 가격을 비교하고 가장 저렴한 주유소가 어딘지 찾아보는 것을 추천해요. 또는 각 정유사가 운영하는 자체 앱을 통해 포인트와 주유 할인 쿠폰을 챙겨보는 것도 GOOD!👍🏻 여기서 주유 할인 카드로 결제 혜택까지 챙긴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 연 최대 36만원 주유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는?

🕶여행·여가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국가 유산과 미술관, 휴양림이 🆓무료로 개방돼요. 가족들과 근교로 나들이를 갈 예정이라면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을 통해 무료 개방 시설을 확인하고 지출 없이 관람해 보세요. 혹은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는 것을 추천해요. 지역별로 숙박, 체험, 관람, 식음료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영화 관람료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죠! 그런데 이달은 설 연휴로 인해 29일(수)이 아닌 31일(금)로 일정이 변경됐어요. 29일은 정상 가격으로 운영되니 영화를 볼 예정이라면 31일에 7천원으로 보는 게 이득이에요. 혹은 구독자님이 쓰고 있는 카드 혜택에 영화 할인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영화 티켓 할인 받으려면 이것 먼저 확인!

🏥병원·약국

공휴일에 약국, 병원 이용 시 진료비 가산제도에 의해 평소보다 더 비용을 내야 해요. 기본 진찰료와 조제료는 30%, 마취∙처지∙수술비는 50%가 가산돼요. 요즘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연휴에 의료기관 이용요금도 미리 체크해두면 좋겠죠?

이외에도 각종 기업과 지자체에서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미리미리 할인 꿀팁 확인하고 이번 달 카드값 절대 지켜~😆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