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폰 룩을 완성하는 헤어 샘플 4
스타일리시한 헤드폰 룩을 완성하는 헤어 샘플 4.
LOOK 1
더듬이 헤어
지지 하디드, 헤일리 비버 등 쿨걸들이 즐겨 하는 베이비 브레이드 헤어. 일명 ‘더듬이 헤어’라 불리는 앞머리를 가늘게 땋은 스타일로 헤드폰 착용에도 망가지지 않는 헤어스타일이라 추천한다. 우선 5:5 가르마를 나눈 모발 전체에 굵은 컬을 불규칙하게 더해 자연스러운 물결 웨이브 헤어를 완성할 것. 더듬이 헤어를 연출할 앞머리를 소량 빼서 스타일링 세럼을 도포해 모발이 갈라지거나 푸석하지 않도록 윤기를 준 다음, 두 가닥으로 땋아 브레이드를 연출한다. 고무줄 없이 브레이드를 고정하고 싶다면 픽싱 효과가 강력한 스프레이를 브레이드 끝에 뿌려 마무리한다.
LOOK 2
가시머리
헤드폰을 착용하고 운동하는 젠지를 위한 헤어스타일. 운동할 때 거추장스럽지 않도록 머리를 깔끔하게 묶되 ‘가시머리’라고도 하는 스파이키 번을 연출하면 힙해 보인다. 헤드폰의 헤드 부분과 맞물리지 않도록 헤드폰을 착용하는 위치보다 뒤쪽으로 번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윗머리를 슬릭하게 완성하기 위해 모발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미스트를 뿌린 다음, 정수리를 향해 머리를 높게 묶고 두 갈래로 땋는다. 땋은 모발을 동그랗고 높게 감아 번을 연출하면서 헤어핀으로 고정하고, 번 주변으로 원하는 만큼 잔머리를 삐죽 튀어나오게 하면 끝.
LOOK 3
드레드 헤어
레게 아티스트의 드레드 헤어를 오마주해 나만의 색다른 헤드폰 헤어를 연출하는 법. 코첼라 뮤직&아트 페스티벌 같은 아웃도어 뮤직 페스티벌에서 시도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드레드 헤어를 연출하려면, 5:5 가운데 가르마를 기점으로 양옆으로 섹션을 나누되 양쪽 섹션의 개수가 일정하도록 연출할 것. 섹션을 나눈 모발을 세 가닥으로 가늘게 땋은 다음 조금씩 삐져나오는 잔머리를 정돈하려고 헤어 무스나 헤어 오일을 손바닥에 소량 사용해 잔머리 부분을 꾹꾹 누르면서 헤어드라이어로 말리자. 지저분하게 솟은 잔머리가 슬릭하게 정돈돼 깔끔한 드레드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LOOK 4
양 갈래 머리
삐삐처럼 양 갈래 가르마로 귀엽게 연출한 헤어스타일링. 헤드폰을 착용하는 부분 뒤쪽으로 머리를 땋으면 헤드폰 착용 시에도 불편함 없이 사랑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모발 전체적으로 스타일링 크림을 발라 부스스한 잔머리 없이 슬릭하게 연출하고, 5:5 가르마를 나눈 뒤 양쪽 귀 뒤쪽에서 고무줄로 머리를 묶는다. 정면에서 봤을 때 헤드폰에 가리지 않는 위치를 고려해 머리를 힘 있게 땋을 것. 양 갈래 머리 모두 세 가닥으로 땋은 다음 고무줄로 고정하면 된다. 마지막에 앞머리를 소량 빼서 더듬이 헤어처럼 연출하면 트렌디한 헤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