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트렌드] 연예인으로 알아보는 퍼스널 체형/골격 분석, 스트레이트 특징+코디 ①

같은 옷을 입어도 다른 느낌이 드는 이유가 뭘까?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골격, 체형으로 옷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나의 장점을 살릴 수도 있고, 단점이 부각될 수도 있다.

체형 유형. (사진출처 : SHOW N)

체형 종류는 크게 스트레이트, 웨이브, 내추럴 3가지로 나뉜다.

이외에도 배형, 사과형 등 다양한 타입의 신체 모양이 존재하지만 골격만 딱 보고 비교할 수 있는 유형으로 알아보자.

오늘은 스트레이트 체형의 특징과 어울리는 패션 코디를 알아보자.

■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 체형은 근육감·탄력감·입체감 있는 체형, 즉 건강미가 돋보이는 몸매이다.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목이 짧고, 허리·바스트 위치가 높으며 상체가 발달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입체적인 라인의 몸매를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김혜수, 권은비,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닝닝, 트와이스 지효가 있다.

| 하의는 스트레이트 핏으로

트와이스 지효 (@_zyozyo)

스트레이트 체형은 넓은 골반과 긴 다리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하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로 갈수록 얇아지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스트레이트핏 또는 세미 슬림핏이 좋다.

힙~허벅지 부분이 탄탄하고 부피감이 있기 때문에 과한 와이드나 조거 팬츠는 오히려 더 부해 보이며 둔해 보일 수 있다. 그럼에도 와이드 팬츠를 포기하지 못한다면, 허리를 딱 잡아주는 세미 와이드핏을 착용해 보자.

| 넥라인을 시원하게

권은비 (@silver_rain.__)
아이브 안유진 (@_yujin_an)

바스트 라인이 높고 목이 짧은 편이라 목 라인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목을 가리는 라운드넥보다 시원하게 드러낸 브이넥이 체형의 단점을 가려준다.

| 라인이 드러나는 슬림핏

에스파 닝닝 (@aespa_official)

또한 몸의 밸런스가 잘 맞고 굴곡이 있는 체형이라 라인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상의도 오버핏보다는 몸의 라인을 부각시키는 적당한 슬림핏을 착용해 보자.

특히 적당한 핏의 셔츠는 단추를 풀어 브이넥으로 연출하면 베스트.

| 제일 중요한 건 소재

트와이스 지효 (@_zyozyo)

스커트도 A라인보다는 허리가 드러나는 H라인 또는 허리선을 구분 지어주는 원피스를 착용해야 비율이 더욱 좋아 보인다.

스트레이트 체형은 유독 소재가 중요하다.

하늘하늘한 쉬폰 소재보다는 빳빳하고 라인이 돋보이는 소재가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여기에 목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내고, 벨트로 허리라인까지 잡아주면 이 체형이 가진 볼륨감이 더욱 강조되어 섹시하면서 시크한 무드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