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BMW 19년식 3시리즈거든요. 차주님이 차를 구매한 지 얼마 안 되셨다고 하는데, 차값은 2,560만 원에 취등록세까지 해서 2,800만 원에 가져왔다고 해요. 너무 싸서 한 10만 km 넘은 걸 산 거 아닌가 의심이 되는데, 3만 4천 km 주행한 차량이라고 해요.

차량이 저렴한 이유는 사고 이력이 12회라고 해요. 보닛이랑 펜더랑 문짝을 다 갈았다고 합니다. 겉만 번지르르한 거네요. 사고 난 걸 알고도 산 거라고 하는데, 나중에 팔 때 걱정되긴 하지만 엔카에서 무사고 진단이 뜨니까 그냥 가져왔다고 하네요. 12번 사고는 전손까지는 아니라 심각한 사고는 아니라 괜찮다고 하시네요. 엔진은 안 먹었으니까요.

이 차량은 선수금을 넣고 할부 조금 돌려서 샀다고 하시는데요. 월 납입금이 20만 원 정도 나온다고 해요. 보험료는 다이렉트로 들어도 한 300만 원 나온다고 하는데 많이 나오네요. 차주님은 지금 하는 일 없고 그냥 놀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한테 용돈을 받지는 않는데, 본인이 모아놓은 돈으로 차값을 내고 있다고 해요.

여전히 진짜 20대들한테는 아반떼 타다가 그 위로 수입차로 가려면 떠오르는 게 3시리즈 밖에 없거든요. 색깔도 예쁘고 어디 가서 '나 수입차 탄다' 하잖아요. 이랬을 때 얼마나 또 기분 좋아요. 근데 진짜 20대 분들처럼 아직 당장 결혼 생각 없고 청춘으로 혼자 즐기기엔 3시리즈만 한 게 없는 거 같아요.

디젤이니까 진짜 연비도 괜찮잖아요. 연비는 한 16km/L 나온다고 해요. 아직 1주일밖에 안 타긴 했지만, 그래도 이 차량 주유를 풀로 넣으면 주행 가능 거리가 700km 넘게 나온다고 하네요.

벤츠 같은 경우는 급이 알파벳이 올라갈수록 좋은 차거든요. 특히 S 클래스가 진짜 좋은 차인데, BMW는 숫자가 내려올수록 좋은 차예요. BMW가 가장 인정받는 게 3시리즈거든요. 특히 인기도 제일 많고요.

뒤에도 젊은 느낌의 립 정도 되어 있고 그다음에 우리가 흔히 아는 디자인이거든요.

이 차 샀을 때 차주님 친구들 반응이 궁금한데요. 차주님이 이 차를 친구한테 운전해 보라고 해봤는데, 친구가 운전하더니 이거는 직발이 너무 좋다고 했다네요.

이 차량이 차주님의 첫 수입차라고 하는데요. 차주님이 지금 일도 안 하는데 그럼 이 차량은 무슨 돈으로 샀는지, 모아놓은 돈은 또 어떻게 있는지 궁금한데요. 그거는 차주님이 회사 다니면서 모은 돈이라고 해요. 이전엔 배관 일을 했다고 해요. 그때도 별로 못 벌었다고 하시는데, 실수령으로 월 203만 원 받았다고 합니다.
근데 막상 코인을 해서 그걸로 돈을 벌었다고 해요. 코인으로 번 돈 6천만 원으로 이 차를 산 거라고 하는데, 아직도 남은 돈이 2천만 원 넘게 있다고 해요.

이 차는 일단 M 스포츠 모델이니까 M 스포츠 서스펜션이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이 차량은 일단 밟았을 때 직발이 죽인다고 해요. 혼자 탈 때나 친구들을 태울 때나 도로에서 최소한 무시는 안 받고 친구들 앞에서 폼은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 차주님의 드림카가 3시리즈였다고 하는데, 320d M스포츠 모델도 진짜 좋은 차라고 생각한다고 하십니다.

이 차량이 3만 km밖에 안 탔는데 바닥 진동이 좀 엄청 심하긴 하네요. 그래도 일반 노면에 오니까 디젤의 느낌이 좀 줄고 마사지 시트 강도도 살짝 약해졌어요. 역시 BMW는 아무리 낮은 등급이어도 차가 잘 나가네요. 이래서 차주님 친구들이 직발이 좋다고 하는 거네요.

3시리즈 오너로서 차주님이 느끼는 장점은 폼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차주님이 안성에 사는데, 안성에서는 폼을 잡을 수 있다고 해요. 안성에서는 또 잘 나간다고 하는데, 또 강남에 나가면 못 비빈다고 하십니다.

또 다른 장점은 직발이 죽인다는 거랑 연비가 엄청 좋다는 점이라고 해요. 옛날에 4기통 디젤, 특히 520d가 있잖아요. 전설의 520d 탔다 하면 기름 냄새 맡아도 가는 그 차 기본 연비가 20km/L 나온다고 하거든요. 하이브리드 도 못 비빈다고 하거든요. BMW 4기통 디젤 하면 정말 유명했거든요.

차주님이 생각하는 3시리즈의 단점은 너무 잘 나가서 사고가 날 위험이 있다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사고가 12번이 났나 보네요. 중고로 팔면 본전도 못 뽑겠어요. 사고가 많이 났다 보니까 이 차만 그런 거긴 한데, 만약에 사고 아예 안 나고 완전 무사고였으면 3,800만 원은 봤다고 하네요.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