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성비 최고! 우리동네 짜장면 자랑할게요? 

조회수 2022. 7. 25.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링킷=윤은애 에디터 

드링킷 팀이 회의를 하던 어느 날, 썬디터의 한마디로 지금의 이 기사가 기획됐어요. 에디터들의 대화 잠깐 공개할게요.

썬디터 :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혹시 짜장면 맛집 알아요?

애디터 : 글쎄요…번쩍! 그런데, 저 2천 원 짜장면 본 적 있어요.

봄디터 : 오, 진짜 저렴하네요. 제 거주 지역에도 있는데, 뭐죠? 하하.

애디터 : 동네마다 잘 찾으면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꼭 홀에서 먹어야 하지 않나요?

봄디터 : 맞아요. 그리고 꼭 현금 결제해야 해요.

썬디터 : 이런 걸 널리 알려야 해요! 당장 기사 GO.

맞아요. 미친 듯 오르는 물가 속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는 곳들, 드링킷이 소개하지 않을 수 없어요. 가격이 저렴하니 음식 맛이 부실할 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에요. 드링킷이 맛없는 곳을 소개한다? 절대 용서할 수 없죠. 드링킷은 맛있는 음식에 진심이니까요. 주절주절 말이 많았네요. 이제 짜장면 먹으러 가 봐요.

서울 도봉구 창2동 ‘요리왕’

서울 도봉구 신창시장에 위치한 중식당 요리왕이에요. 홀에서 식사하고 현금 결제를 하면, 지폐 두 장으로 짜장면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어요. 짜장면에 꼭 들어가는 야채 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양파일 텐데, 이곳의 짜장면은 타 중국집 짜장면에 비해 양파의 향이 거의 나지 않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린 부드러운 고기가 듬뿍 들어있는 소스의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고, 제공되는 면과 딱 양이 맞을 정도예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셈이죠. 소스가 남는다면 공깃밥을 비벼 먹고 싶었으나 실패.

짜장면에 빠질 수 없는 탕수육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방문했을 당시에는, 짜장면 두 그릇과 미니 탕수육이 단돈 만 원. 깨끗한 기름에 튀겨져 뽀얀 튀김옷을 입은 탕수육은 고기가 두툼하면서도 굉장히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요. 새콤한 맛보다는 대체로 달짝지근한 소스였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더라고요.

서울 중랑구 면목동 ‘화성각’

서울 중랑구 사가정역 근처에서 화성각을 만날 수 있어요. 짜장 소스에 양파, 고기 등 빠질 수 없는 것들이 풍성하게 들어있고 소스 양도 많은 편이에요. 면 양도 다른 중국집에 비해 적지 않아서 성인이 먹기에도 부족하지 않아요. 서울에서 단돈 몇천 원으로 짜장면을 즐길 수 있다니‥ 그저 행복해요.

짜장면과 비교하기 위해 간짜장도 함께 주문했어요. 소스 자체가 약간은 뻑뻑한 느낌이라서, 그런 느낌이 싫다면 일반 짜장면으로 주문하는 걸 추천해요. 대신 간짜장은 소스가 조금 더 진하면서도 양파가 많이 들어있어 더욱 달짝지근한 맛이 나요.

분명 여러분 동네에도 있을 거예요. 혹시 찾았다면 드링킷 인스타그램으로 연락 주세요!

사진=윤은애, 김보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