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덕수궁의 화려한 불을 밝히다" 밤의 석조전 야간 관람 프로그램 운영

-2024.09.24(화) ~ 2024.11.02(토)까지-1인당 26,000원 유공자 50%할인

밤의 석조전 야간 관람을 즐기는 방문객 / 사진=국가유산진흥원

서울 덕수궁에서 특별한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밤의 석조전>이 2024.9.24~11.02까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석조전 야간 탐방’,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며 고종이 사랑했던 가배차(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테라스 카페 체험’, 그리고 고종 황제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공연 ‘고종, 대한의 꿈’ 관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밤의 석조전>은 2021년 시범 사업으로 시작되어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으며, 2022년부터 정식 개최되었다. 올해부터는 반기별로 운영되어 관람객들에게 대한제국 황실의 이야기를 품은 석조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석조전 야간 탐방’에서는 대하제국 역사관 전시를 관람하고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테라스 카페 체험’에서는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 고종의 가배와 디저트를 시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체험에서는 두 종류의 다과와 음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접견실 뮤지컬’에서는 대한제국 시기를 엿볼 수 있는 창작 뮤지컬 <고종, 대한의 꿈>을 관람하게 된다. 또

한, 개화기 소품을 활용한 셀프 포토박스에서 석조전의 야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인생궁컷’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기본 입장권 26,000원 외 최대 50% 할인도 진행한다.

밤의 석조전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가유산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 포스터 / 사진=국가유산진흥원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