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표현을 살펴볼까?
함께 사는 반려동물이 있는 사람? 이전에 SNS에서 재미있게 봤던 봤던 글 중에 너무 애지중지 키웠더니, 고양이가 집사를 만만하게 봐서 서럽다는 내용을 담은 글이 있었어. 사고를 쳐도 반려동물이 애교를 부리면 혼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동물들은 뭐라고 생각할까?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바로 ‘만만한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를 살펴보려고 해!
📌 Pushover
Pushover는 타인에게 쉽게 영향을 받고, 설득하기 쉬운 ‘만만한’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야. 자기 주장이 부족하고, 자기 입장을 내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라는 뉘앙스를 갖고 있어.
왜 pushover가 이런 뜻을 갖게 됐는지는 단어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어! Push over라고 띄어서 쓰게 되면 밀쳐내다라는 뜻이 되거든.

조금만 손으로 밀면 쉽게 밀쳐질 정도로 자기주장이 없는 사람이라는 의미에서 pushover가 ‘만만한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가 된 거야.
🗣 He's such a pushover; he always lets his friends decide where they should go.
그는 정말 자기주장이 없어요. 그는 언제나 친구들이 어디갈 지를 정하도록 내버려두거든요.
🗣 She's no pushover in negotiations and always gets what she wants.
그녀는 협상에서 절대 만만한 사람이 아니에요. 언제나 원하는 걸 얻어내고 말죠.
🗣 The team was expected to be a pushover, but they surprised everyone with their strong performance.
그 팀은 만만할 것이라고 예상됐지만, 강력한 성적을 보여주며 모두를 놀라개 했어요.
다음으로는 기사에서는 어떻게 쓰였는지 보자.

Trade pushover라고 쓰인 게 보이지? Pushover는 보통 그 자체로 많이 쓰이지만, 이 기사처럼 앞에 수식어가 붙을 수도 있어!

🤔 Pushover의 동의어를 알아보자!
✔️ Spineless
Spineless를 그대로 풀이하면 ‘척추가 없는’이라는 의미가 돼. 척추가 없다면 제대로 서있지 못하고 흐물흐물한 상태가 되겠지? 그래서 ‘줏대가 없는’이라는 의미가 돼!

✔️ Patsy
Patsy는 ‘호구’나 ‘봉’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어. 만만하게 보이니까 다른 사람들이 호구라고 보게 되는 거겠지? 한번 외우면 별로 어렵지 않을 거야!


#지식토스트 #왓더 #찐천재스노우 #영어공부 #영어단어 #영어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