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 XRT’가 국내에서 포착됐다. 팰리세이드 XRT는 팰리세이드의 오프로드 특화 모델이다.

신형 팰리세이드 XRT는 아웃도어뿐 아닌, 세미 오프로드에 특화돼 기존과 차별화된 모습을 자랑한다. 특히 전면부와 후면부에는 외부로 돌출된 견인고리가 적용되어 강인한 오프로더의 느낌을 강조했다.

디자인 변화로는 터프하고 역동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 범퍼 디자인, 휠아치 검정 클래딩, 컨티넨탈 크로스 컨택트 255/60 R18 올터레인 타이어, 전용 사이드 스커트 등이 특징이다.
또한 면적을 넓힌 공기흡입구로 냉각 성능 및 공기역학 개선, 서스펜션 리프트 및 튜닝, 실내 XRT 전용 시트 등 디테일 변화도 눈에 띈다.

앞서 북미 시장에 선보인 싼타페 XRT 트림과 유사한 수준의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용 서스펜션을 탑재해 차고를 높여 우수한 험로 주파 능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다양한 지형모드를 지원하는 AWD가 기본으로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XRT 트림은 국내에서 생소한 라인업이다. 앞서 현대차 투싼의 경우 ‘어드벤처’라는 이름을 활용해 XRT 트림을 국내에 출시한 바가 있다. 현행 팰리세이드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 XRT 트림을 판매 중이며, 싼타페, 아이오닉 5등 다양한 모델에 XRT 트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XRT의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며, 미국 시장에서 선공개 될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오토버프